상대 팬들에게 환호 받은 매과이어…사우스게이트 감독 "자국에서부터 형편없이 대우하니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잉글랜드 감독이 해리 매과이어에 대한 존중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밝혔다.
경기 후 인터뷰에 나선 사우스게이트 감독은 매과이어를 향한 상대 팬들의 반응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는 질문을 받자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잉글랜드 감독이 해리 매과이어에 대한 존중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밝혔다.
13일(한국시간) 스코틀랜드 글래스고에 위치한 햄든 파크에서 국가대표 친선경기를 치른 잉글랜드가 스코틀랜드에 3-1 승리를 거뒀다.
이날 잉글랜드는 마크 게히와 루이스 덩크로 센터백 조합을 구성했는데, 하프타임 게히가 몸 상태에 이상을 느껴 빠지면서 매과이어가 투입됐다. 스포츠 전문 매체 '스카이 스포츠'에 따르면 교체 투입된 매과이어는 경기 중 조롱을 당했다. 매과이어가 패스를 할 때마다 상대 팬들이 환호를 보냈다. 이후 매과이어는 스코틀랜드 수비수 앤드류 로버트슨의 크로스를 걷어내려다 자책골을 기록했다.
경기 후 인터뷰에 나선 사우스게이트 감독은 매과이어를 향한 상대 팬들의 반응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는 질문을 받자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스코틀랜드 팬들 입장은 이해할 수 있다. 상대 팬들이 한 행동에 대해서는 불만이 없다. 그건 오랜 기간 매과이어가 받아온, 말도 안 되는 대우로 인한 것이다. 매과이어와 같은 대우를 받는 선수를 본 적이 없다. 스코틀랜드 팬들만 그러는 것이 아니다. 해설자, 평론가들까지 상상 그 이상"이라고 이야기했다.
매과이어는 한동안 맨체스터유나이티드와 잉글랜드 주축 수비수로 활약했으나 부진이 이어지고 잦은 실수를 범하면서 점점 강도 높은 비판을 받았다. 최근에는 소속팀 맨유에서 주전 경쟁에서 밀렸고 주장 완장까지 내줬다. 이러한 상황에서 매과이어가 대표팀에 발탁되자 이를 지적하는 의견이 나오기도 했다.
그러나 사우스게이트 감독은 여전히 매과이어의 공헌도를 높게 평가하고 있다. "잉글랜드가 최근 수십 년 중 가장 성공적인 시기를 보내는 동안 매과이어는 우리 팀을 위한 충실한 일꾼이었다.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나는 베테랑 선수들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특히 매과이어의 역할이 중요하다. 경기장 위에서 보여주는 회복력과 경기력이 놀랍다. 그는 최고의 선수다. 우리 모두 매과이어와 함께할 것"라고 치켜세웠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을에 떠나는 유럽축구여행\' 손흥민-이강인-맨시티 직관 단체 배낭여행 출시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07년생' 야말, 가비 제치고 스페인 최연소 선발 출전 신기록... 무려 '16세 57일' - 풋볼리스트(FOOTBA
- 데샹 감독, '도핑 의혹' 포그바 지지 "사실이라도 의도하지 않았을 것... 그는 우리 가족" - 풋볼리
- 대전, 명절 앞두고 지역 어르신들 위해 후원물품 기탁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출발이 좋은 ‘엔지볼’…“토트넘의 EPL 우승? 불가능한 일 아니야” 의견까지 - 풋볼리스트(FOOT
- '1골 1도움' 벨링엄, 英대표팀에서도 최고 활약... BBC "다른 나라가 부러워할 선수" - 풋볼리스트(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