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경북대 어린이 랜선 미술대회 후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GB금융그룹은 경북대학교가 주최하는 '탄소중립 크리에이터 어린이 랜선 미술대회'를 후원한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미술대회는 꿀벌 개체 수 감소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미래 세대의 생태 감수성 제고와 생물다양성 보존의 중요성 등을 주제로 한다.
대구·경북·부산·울산·경남 등 영남권에 거주하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태오 회장은 "급격한 기후변화로 생태계 지킴이인 꿀벌의 개체 수가 빠르게 줄어드는 만큼, 많은 어린이가 심각성을 인식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GB금융그룹은 경북대학교가 주최하는 '탄소중립 크리에이터 어린이 랜선 미술대회'를 후원한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미술대회는 꿀벌 개체 수 감소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미래 세대의 생태 감수성 제고와 생물다양성 보존의 중요성 등을 주제로 한다. 대구·경북·부산·울산·경남 등 영남권에 거주하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유치부와 초등저(1~3학년), 초등고(4~6학년)까지 3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부문별 대상 1명을 포함한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 등 총 57명의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양봉농가 꿀 선물 세트가 수여된다. 지도교사 상도 10명에게 주어진다.
랜선 미술대회인 만큼 시상식은 메타버스에서 진행된다. 내달 19일 제페토 경북대학교 가상 캠퍼스에서 개최되며, 수상작은 올해 말까지 메타버스 가상 캠퍼스에 전시된다.
참여 방법은 오는 26일까지 8절 도화지 작업 후 사진 촬영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하는 모든 어린이를 응원하기 위해 경북대 캐릭터인 호반우 굿즈와 참가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김태오 회장은 "급격한 기후변화로 생태계 지킴이인 꿀벌의 개체 수가 빠르게 줄어드는 만큼, 많은 어린이가 심각성을 인식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몸에 안성맞춤…팀플레이 극대화한 프리롤
- 모두가 알던 류현진으로 돌아왔다 ‘첫 6이닝+QS’
- "불륜남과 해외서 즐긴 아내, 처남과 처제도 함께였습니다"
- 대통령은 왕이 아니라던 야당 대표에 드는 '기시감' [기자수첩-정치]
- 호신술 배우려고 간 건데…女수강생 성폭행한 30대 주짓수 관장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