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이달의 우수게임 블록버스터 부문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가 현실감 있는 액션, 다채로운 전투에 힘입어 이달의 우수게임 블록버스터 부문에 선정됐다.
12일 위메이드는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2023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 블록버스터 부문에 올랐다고 밝혔다.
'나이트 크로우'는 게임 이용자 투표(20%)와 서면 및 발표 심사(80%)를 통해 일반게임(블록버스터)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가 현실감 있는 액션, 다채로운 전투에 힘입어 이달의 우수게임 블록버스터 부문에 선정됐다.
12일 위메이드는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2023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 블록버스터 부문에 올랐다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산 게임 창작 활성화와 게임업체 제작 의욕 고취를 위해 1997년부터 26년째 이어지고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게임 이용자 투표(20%)와 서면 및 발표 심사(80%)를 통해 일반게임(블록버스터)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나이트 크로우'는 4월 27일 출시 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인기 1위, 매출 1위를 기록하며 올해 최고 흥행작으로 자리매김했다. 언리얼 엔진5로 제작된 국내 최초 MMORPG로, 고퀄리티 그래픽과 높은 게임성으로 이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언리얼 엔진5의 루멘(Lumen) 시스템을 활용해 기존 엔진으로는 표현하기 어려웠던 극사실적인 광원 연출을 실현했다. 섬세한 빛 연출로 질감이나 그림자, 낮과 밤을 구현하는 등 게임의 리얼리티를 부각하는 세밀한 개체 표현이 가능했다. 4K 해상도의 텍스처로 게임 필드와 캐릭터, 갑옷 재질 등의 완성도 역시 대폭 높이며 압도적 몰입감을 선사했다.
또한, '나이트 크로우'는 과도한 전투 속도, 화려한 스킬 연출을 덜어내 현실감 있는 액션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하늘과 땅을 누비는 글라이더 액션은 더욱 입체적이고 다채로운 전투를 가능하게 했다. 1,000명 이상이 참여하는 인터서버 기반 핵심 콘텐츠 ‘격전지’, ‘월드 던전’ 등 핵심 콘텐츠는 대규모 전투를 한층 더 치열하고 흥미진진하게 했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초심 잃은 예산시장 상인들에 극대노…"미친 짓"
- 박하나, 오뚜기 장녀 함연지 폭행 회상…"유일하게 몸 사려" (라스)
- 김대호, 부부 2명 거주하는 2만평 한옥에 충격
- 민지영 "허니문 베이비 잃고 또 유산…암 투병까지" 고백
- "그 폰은 안 돼요"…셀카 요청받은 SON→브랜드 확인 후 정중히 거절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고현정 "연하 킬러? 남배우 막 사귄다고…말도 안 돼" 루머 일축→억울함 폭발 (고현정)
- 성당 등장한 김태희 "서울대 입학→♥비와 화목한 가정, 갈등도 있었지만…" [엑's 이슈]
- 우등생 금쪽이, 알고보니 두 얼굴… "집에서는 모범생→밖에서는 문제아" (금쪽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