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 '엄지성-김신진-정상빈 선봉' 황선홍호 올림픽 대표팀, 미얀마전 선발 명단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리 올림픽 본선 진출을 노리는 대한민국 올림픽 대표팀의 미얀마전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올림픽 대표팀은 12일 오후 8시 창원축구센터에서 열리는 2024 AFC U23 아시안컵 예선 B조 3차전에서 미얀마와 맞붙는다.
이번 미얀마전은 무승부만 거둬도 조 1위로 아시안컵 본선 진출을 확정한다.
황 감독도 키르기스스탄전 이후 추가 득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파리 올림픽 본선 진출을 노리는 대한민국 올림픽 대표팀의 미얀마전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올림픽 대표팀은 12일 오후 8시 창원축구센터에서 열리는 2024 AFC U23 아시안컵 예선 B조 3차전에서 미얀마와 맞붙는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김신진, 엄지성, 정상빈이 공격진을 이루고 이현주, 권혁규, 백상훈이 중원에 선다. 포백은 이태석, 서명관, 조위제, 박창우이다. 골문은 신송훈이 지킨다.
황선홍 감독은 이번 예선 3경기 내내 선발 명단에 변화를 주고 있다. 2차전이었던 키르기스스탄전은 1차전과 비교해 일곱 자리가 바뀌었다. 이번 경기에서는 지난 경기에서 선제골을 넣은 홍윤상 대신 카타르전에서 선발 출전한 엄지성을 공격진에 포함했다. 그동안 교체로 나섰던 이현주도 선발로 나서 공격을 지원한다. 수비라인에서는 조성권 대신 서명관이 기회를 받았다. 골키퍼는 3경기 모두 다른 선수를 내세웠다.
이번 미얀마전은 무승부만 거둬도 조 1위로 아시안컵 본선 진출을 확정한다. 그러나 키르기스스탄전에서 1-0으로 이기고도 경기력을 지적받은 만큼 이번 경기에서는 확실한 승리를 챙겨야 한다. 미얀마는 2차전에서 카타르에 0-6 대패를 당한 약체다.
황 감독도 키르기스스탄전 이후 추가 득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미얀마전에서 최상의 라인업을 찾을지 주목된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을에 떠나는 유럽축구여행\' 손흥민-이강인-맨시티 직관 단체 배낭여행 출시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금지약물 양성’ 포그바, 조사 결과에 따라 ‘유벤투스 퇴출’도 가능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
- 호날두가 맨유 떠난 이유? 펠란 전 코치 "기준 높았지만 동료들 반응 못얻었다" - 풋볼리스트(FOOTB
- 부담감 잔뜩 안은 돈나룸마 향한 대표팀 선배의 격려 “고개 숙이지 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개인 성적은 훌륭한데…홀란의 험난한 유로 본선행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5G 무승' 클린스만호, 10월 A매치 상대는 튀니지-베트남... 서울-수원에서 개최 - 풋볼리스트(FOOTB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