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감 잔뜩 안은 돈나룸마 향한 대표팀 선배의 격려 "고개 숙이지 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오나르도 보누치가 이탈리아 국가대표 골키퍼 잔루이지 돈나룸마를 격려했다.
13일(한국시간) 오전 3시 45분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한 산 시로에서 이탈리아와 우크라이나가 유로2024 예선 C조 6차전을 치른다.
밀란에서 한 시즌, 이탈리아 대표팀에서 오랜 기간 돈나룸마와 호흡을 맞췄던 베테랑 수비수 보누치는 12일(한국시간) 큰 부담감 속에 경기를 준비하고 있을 돈나룸마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레오나르도 보누치가 이탈리아 국가대표 골키퍼 잔루이지 돈나룸마를 격려했다.
13일(한국시간) 오전 3시 45분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한 산 시로에서 이탈리아와 우크라이나가 유로2024 예선 C조 6차전을 치른다.
이탈리아는 루치아노 스팔레티 감독 체제 첫 경기였던 지난 북마케도니아전에서 아쉬운 무승부에 머물렀다. 치로 임모빌레가 선제골을 넣었으나 후반 막바지 에니스 바르디에게 실점을 허용했다. 동점골 실점으로 본선 직행권이 걸려있는 2위 우크라이나와 격차를 좁히는 데 실패했고, 2022 카타르 월드컵 예선 플레이오프 패배를 설욕하는 것도 물 건너갔다.
9월 A매치 첫 경기 승리에 실패한 이탈리아는 부담을 안고 우크라이나전을 준비한다. 특히 돈나룸마의 부담이 크다. 파비오 칸나바로 등 이탈리아 레전드들이 두둔하긴 했지만, 북마케도니아전 이후 돈나룸마는 현지 팬들과 언론으로부터 큰 비판을 받았다. 치명적인 실점을 내준 것의 여파였다.
게다가 다음 경기가 열리는 장소가 산 시로인 것도 돈나룸마에게 유리하진 않다. 돈나룸마는 과거 산 시로를 홈으로 사용하는 AC밀란에서 활약했는데, 재계약 협상 과정에서 더 높은 연봉을 요구하는 등 잡음을 일으키다 자유계약(FA) 신분으로 부자 구단 파리생제르맹(PSG)에 입단했다. 이후 밀란 팬들은 돈나룸마를 '배신자'로 여기고 있다. 이적한지 얼마 되지 않아 이탈리아 국가대표 선수로 산 시로를 방문했을 때 야유가 쏟아졌을 정도다.
스팔레티 감독은 그래도 우크라이나전에 돈나룸마를 선발로 내세울 계획이다.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선발 출전을 공언했다. 이어 "실수하는 것은 있을 수 있는 일이다. 다만 재능 있는 선수들은 자신의 능력을 귀중하게 여겨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오만해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덧붙였다.
밀란에서 한 시즌, 이탈리아 대표팀에서 오랜 기간 돈나룸마와 호흡을 맞췄던 베테랑 수비수 보누치는 12일(한국시간) 큰 부담감 속에 경기를 준비하고 있을 돈나룸마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내가 항상 같이 있을 게, 고개 숙이지마"라는 글과 돈나룸마와 함께 찍힌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레오나르도 보누치 인스타그램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을에 떠나는 유럽축구여행\' 손흥민-이강인-맨시티 직관 단체 배낭여행 출시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개인 성적은 훌륭한데…홀란의 험난한 유로 본선행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5G 무승' 클린스만호, 10월 A매치 상대는 튀니지-베트남... 서울-수원에서 개최 - 풋볼리스트(FOOTBAL
- 선수들 원래 역할로 기용하기만 하면 중간은 간다… 클린스만, 사우디전 가장 쉬운 해법은 ‘순
- 독일 '사상 첫 감독 경질 ' 지켜본 데샹 "플릭 감독에게 미안하고 고맙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웨일스전 밖에서 지켜본 오현규, 사우디전 출전 기회 얻을까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