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환경 담는다"... 여주국제사진전 2023 이달 말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여주에서 첫 국제적 규모의 사진전인 '여주국제사진전 2023'이 오는 27일 열린다.
'여주국제사진전 2023'은 자연과 환경에 집중한다.
'여주국제사진전 2023'에 참여하는 작가들도 전업 사진 작가, 광고 사진가, 가수, 산악인, 교사, 사진 기자 등 다양한 직업군의 사진가들이 참여했다.
'여주국제사진전 2023'은 오는 25일부터 10월 15일까지 열리며, 10월 6일 금요일 오후 4시에 여주미술관에서 개막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정훈 기자]
▲ ‘여주국제사진전 2023’ 포스터 |
ⓒ 여주시 |
경기도 여주에서 첫 국제적 규모의 사진전인 '여주국제사진전 2023'이 오는 27일 열린다. 여주미술관이 공동 주최하고 여주시가 후원으로 여주미술관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EAST 일원에서 진행된다.
'여주국제사진전 2023'은 자연과 환경에 집중한다. 과거 소수 전문가의 고유영역이었던 사진예술은 현재 고화질 스마트 폰과 다양한 매체의 등장으로 국민 모두의 일상으로 거듭났다.
'여주국제사진전 2023'에 참여하는 작가들도 전업 사진 작가, 광고 사진가, 가수, 산악인, 교사, 사진 기자 등 다양한 직업군의 사진가들이 참여했다.
올해 데뷔 30주년을 맞은 가수이자 그간 수 차례 사진전을 열었던 김형중 작가는 이번 사진전에 'Sky Dive' 라는 경쾌한 작품으로 참여한다. 우리나라 고산거벽 등반에 가장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룬 산악인 박정헌 작가는 지구의 중심이자 신성한 산으로 여겨져 정상 등정이 금지된 카일라스 산을 촬영한 'Summit'이라는 작품을 출품했다.
이외에도 아침 햇살이 이슬 위에 내릴 때의 힘찬 에너지를 표현한 김미희 작가, 런던에서 상업사진가로 활동하며 아름다운 풍경 사진을 촬영하는 Tom Archer 작가 등이 참여한다.
이번 사진전을 기획한 유병욱 운영 위원장은 "자연과 환경을 주제로 삼아 아름답고 경외로운 자연, 자연의 일부이자 그 자연과 어울려 살아가는 우리 인간의 현재 모습을 되돌아보게된다'며 "자연 친화적인 도시 여주시에서 자연과 환경, 더불어 살아가는 인간을 주제로 아름다운 도시 여주의 매력을 문화예술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여주국제사진전 2023'은 오는 25일부터 10월 15일까지 열리며, 10월 6일 금요일 오후 4시에 여주미술관에서 개막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미술관에서의 전시 관람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오후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가능하다.
여주프리미엄 아울렛에서의 전시관람은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상시 관람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여주미술관 학예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이 자랑한 그 기술... 미국 좋은 일만 시켰다
- [단독] '전공의 리베이트' 의혹제기 교수, 직장내 괴롭힘으로 징계
- 윤 정권의 '홍범도 죽이기'... 러시아가 웃는다
- 이재명 6번째 출두 "아무리 불러도 없는 사실 못 만들어"
- 문제아의 명문대 진학... 이토록 '뜨거운 마음'의 정체
- 충남도 성교육책 열람 제한하자 홍성에서 생긴 일
- 박정훈 대령 측 "국방차관·법무관리관·해병대사령관, 잘못된 법해석 고수"
- 민어 어떻게 잡는지 아요? 들으믄 아조 놀랠 것인디
- [단독] "해외 살아도 와서 사과문 내라" 귀뚜라미 누리꾼 고소 논란
- '왜놈'이 혐오발언? 페이스북, '홍범도 장군의 절규' 삭제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