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성적은 훌륭한데…홀란의 험난한 유로 본선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노르웨이가 유로2024 본선 진출 경쟁에서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있다.
13일(한국시간) 오전 3시 45분 노르웨이 오슬로의 울레볼 스타디온에서 유로2024 예선 A조 6차전을 치른다.
예선 6차전 경기가 없으나 3, 4위인 노르웨이와 조지아(이상 승점 4) 경기 결과에 따라 이번 라운드 종료 후 본선 진출을 조기 확정할 수 있다.
홀란 2경기 3골을 기록 중인 유로2024 예선도 본선 진출이 쉽지 않은 흐름으로 흘러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노르웨이가 유로2024 본선 진출 경쟁에서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있다.
13일(한국시간) 오전 3시 45분 노르웨이 오슬로의 울레볼 스타디온에서 유로2024 예선 A조 6차전을 치른다.
A조 경쟁 구도는 1강 3중 1약 체제다. 스코틀랜드가 앞서나가고 키프러스가 처져있다. 스코틀랜드는 당초 최강팀으로 여겨졌던 스페인까지 격파하고 5연승을 달리는 중이다. 두 경기 더 치른 상태이긴 하지만 2위 스페인(승점 6)에 승점 9점 앞선 1위다. 예선 6차전 경기가 없으나 3, 4위인 노르웨이와 조지아(이상 승점 4) 경기 결과에 따라 이번 라운드 종료 후 본선 진출을 조기 확정할 수 있다.
본선 직행권인 걸린 2위 자리를 두고 스페인, 노르웨이, 조지아 세 팀이 경쟁하는 양상이다. 역시 유리한 건 스페인이다. 한 경기 덜 치르고도 승점 동률인 노르웨이, 조지아에 승점 2점 앞서있다. 조 최약체 키프러스와 경기가 두 차례나 남아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바싹 붙어있는 두 팀 가운데 더 조급한 쪽은 노르웨이다. 조지아는 2위 안에 들지 못해도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랭킹에 따라 기회가 주어지는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다. 반면 노르웨이는 현 시점에선 플레이오프 출전 자격을 얻을 수 있는 순위가 아니다. 6차전 조지아에 패한다면 유로2024 본선 진출 실패가 유력해진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상위팀에서 활약 중인 엘링 홀란, 마르틴 외데고르를 보유하고 있는 팀으로서는 실망스러운 성적이다. 각각 2019년, 2014년 A대표팀에 데뷔한 홀란과 외데고르는 아직 메이저 대회 출전 경력이 없다. 특히 유럽 최고 공격수 중 한 명으로 꼽히는 홀란이 대표팀에 합류한 뒤에도 노르웨이는 유로2020과 2022 카타르 월드컵 예선을 돌파하지 못했다. 홀란 2경기 3골을 기록 중인 유로2024 예선도 본선 진출이 쉽지 않은 흐름으로 흘러가고 있다.
소속팀에서 굉장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홀란에겐 더 큰 아쉬움이다. 메이저 대회 성적은 선수 개인 평가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다. 역대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인 리오넬 메시도 2022 카타르 월드컵 우승 전까지는 월드컵 우승 트로피가 없는 것이 커리어의 큰 약점으로 꼽혔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을에 떠나는 유럽축구여행\' 손흥민-이강인-맨시티 직관 단체 배낭여행 출시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5G 무승' 클린스만호, 10월 A매치 상대는 튀니지-베트남... 서울-수원에서 개최 - 풋볼리스트(FOOTBAL
- 선수들 원래 역할로 기용하기만 하면 중간은 간다… 클린스만, 사우디전 가장 쉬운 해법은 ‘순
- 독일 '사상 첫 감독 경질 ' 지켜본 데샹 "플릭 감독에게 미안하고 고맙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웨일스전 밖에서 지켜본 오현규, 사우디전 출전 기회 얻을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맨유, 허겁지겁 ‘소속팀 몾찾은 윙어’ 엘가지 영입 추진… ‘가정폭력 혐의’ 안토니 빈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