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바로 알기’ 13일 인하대병원 교수진 공개강좌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하대병원이 오는 13일 오후 1시 30분부터 병원 지하 2층 강당에서 대장암 환자와 보호자, 대장 건강에 관심 있는 시민을 위해 공개강좌를 연다.
인하대병원 암통합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공개강좌에는 소화기내과 권계숙 교수, 외과 최문석 교수, 신혜리 영양사가 강연자로 나선다.
강좌를 주최하는 인하대병원 암통합지원센터는 암 환자와 가족에 대한 정서적 지지를 바탕으로 암에 대한 공포와 어려움을 완화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하대병원 암통합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공개강좌에는 소화기내과 권계숙 교수, 외과 최문석 교수, 신혜리 영양사가 강연자로 나선다.
교수진은 대장암 예방법과 올바른 치료법에 대해 내·외과적인 의학정보와 소견을 함께 나누고, 영양사는 대장암 환자에게 좋은 식이법과 식단 등을 소개한다. 강연 이후에 이어질 질의응답 시간에 대장암과 관련해 평소 궁금했던 것을 질문할 수도 있다.
강좌를 주최하는 인하대병원 암통합지원센터는 암 환자와 가족에 대한 정서적 지지를 바탕으로 암에 대한 공포와 어려움을 완화한다. 환자들은 암통합지원센터를 통해 빠른 검사와 통합적 치료를 받는 동시에 정기적인 공개강좌나 그룹활동을 통해 정서적·심리적 지지를 얻고 있다.
이번 강좌 역시 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게 목적이며, 암을 배운다는 의미로 ‘앎’이라는 타이틀을 사용한다. 센터의 ‘앎 콘텐츠’는 인하대병원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대대동맥혈관병원, 대동맥국제교육훈련센터 지정
- '대표 마름 아이돌' 윈터, 간식으로 '이것' 먹어… 다이어트에 효과?
- 용인세브란스병원, 외국인 환자 진료 위한 국제진료소 개소
- ‘노노(老老) 간병시대’… 고령화 되는 요양 보호사 괴롭히는 질환은?
- 경제·환경·건강 등 걱정 수준 심각… 성인 5명 중 1명 '사회불안장애'
- 당뇨, 유전만큼 중요한 후천적 관리… '생활습관'이 결정적
- '감기엔 비타민C'… 정설처럼 믿었는데 아니라고?
- [아미랑] 소아암 환자, 발레 공연 ‘호두까기 인형’으로 초대합니다 外
- [밀당365] 만두 포기할 수 없을 때 ‘두부밥 만두’ 어때요?
- 정수리 탈모 막으려고 ‘맥주 효모’ 먹는데… 머리 왜 안 자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