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RyPax와 CelluComp, 2023 PACK EXPO에서 100% 섬유 보틀 공개

보도자료 원문 2023. 9. 12. 10:5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2023 PACK EXPO에서 최초로 섬유 원료로만 만든 보틀 솔루션 선보여

중국 마카오, 스코틀랜드 파이프 2023년 9월 12일 /PRNewswire=연합뉴스/ -- 섬유 포장재 업계를 선도하는 두 기업이 내부 코팅된 100% 섬유 보틀(all-fiber bottle)을 최초로 선보이며 지구상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포장 디자인을 위한 생분해성의 재생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했다.

아시아에 본사를 둔 성형 섬유 포장재 제조 기업인 RyPax[https://www.rypax.com/ ]와 스코틀랜드에 본사를 둔 뿌리채소 폐기물로 만든 독점적인 마이크로피브릴 셀룰로오스(micro-fibrillated cellulose) 제품인 Curran(R)을 개발한 CelluComp[https://www.cellucomp.com/ ]는 함께 섬유 포장재 업계의 발전을 추진하고 있다. 두 기업은 협력을 통해 정밀한 식물 소재 포장재 제조 기술과 재생성이 뛰어난 원료 성분을 결합하여 획기적인 100% 섬유 보틀을 출시했다.

두 기업은 Curran(R)과 대나무, 사탕수수를 혼합하여 만든 새로운 펄프 섬유를 개발하는 선구적인 도약을 이루었다. 이 소재는 공극률을 최소화하면서 강도가 매우 높아 병 내부에 얇은 불침투성 코팅을 적용할 수 있다. 이러한 발전 덕분에 제조업체들은 플라스틱 라이너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므로 친환경 포장 산업이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나아갈 수 있다. 100% 섬유 보틀 디자인은 미학적으로도 매우 뛰어나 업계 최고 수준의 마감을 자랑하는데, 이는 음료, 미용, 화장품 업계의 럭셔리 브랜드에게 매력적인 요소가 될 것이다.

CelluComp의 최고경영자(CEO)인 Christian Kemp-Griffin는 "RyPax와 CelluComp의 검증된 기술과 소재, 생산 전문성이 만나 업계 최초의 100% 섬유 보틀을 대량 생산하게 된 것은 업계의 큰 진전"이라며, "우리의 고유한 역량과 기업가적 접근 방식이 마침내 대부분의 포장재 회사와 소비자들이 갈망하던 디자인을 만들어 냈다"고 말했다.

RyPax의 Alvin Lim 최고경영자는 "우리가 가진 전 세계 섬유 포장 디자인 및 생산에 대한 전문성과 CelluComp의 혁신적인 성분 솔루션을 결합하여 차단성(barrier) 포장 분야의 획기적인 돌파구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이러한 이니셔티브를 통해 수백만 톤의 플라스틱 폐기물이 배출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RyPax와 CelluComp은 상업용 100% 섬유 보틀 포맷을 개발하기 위해 3년 이상 협력해 왔으며, 유효 개념 증명(Proof of Concept)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파트너 역할을 했던 덴마크기술연구소(Danish Technological Institute, DTI)[https://www.dti.dk/about ]로부터 검증받았다.

DTI의 비즈니스 개발 관리자인 Alexander Bardenstein는 "이번 협업과 이를 통해 만들어진 디자인은 업계가 오랫동안 기다려 온 것으로, 솔루션이 상용화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히며, "RyPax/CelluComp가 개발한 병은 DTI의 종합 테스트를 모두 통과하여 검증받았으며, 이제 전 세계 시장의 요구에 맞춰 이러한 기술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음료, 미용, 건강, 의약품, 식품부터 소매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100% 섬유 보틀의 생산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력의 목표는 제조업체가 보다 지속 가능한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폐기물을 줄이고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앞으로 RyPax와 CelluComp은 DTI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섬유 나사산과 뚜껑, 보다 얇은 코팅, 병에 복잡한 상표 이미지를 새기는 방법 등 추가적인 섬유 포장 솔루션을 모색할 계획이다.

RyPax의 Alvin Lim 최고경영자는 "PACK EXPO 2023에서 획기적인 100% 섬유 보틀을 성공적으로 공개한 데 이어 다음 전략적 단계를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그는 "우리는 혁신에 대한 비전과 열정을 공유하고 뜻을 같이할 협력업체와 잠재적 파트너를 적극적으로 찾고 있으며, 이러한 협력을 통해 이 놀라운 100% 섬유 보틀을 대량 생산하여 브랜드의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새로운 길을 여는 것이 목표"라며, "선구적인 솔루션과 지속 가능성, 공동의 성공을 중시하는 기업이라면 보다 밝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이 여정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제품 이미지와 동영상 및 자세한 정보는 여기[https://www.dropbox.com/sh/sb5llswwfkpj5of/AADPWozz3WxNfWG5YNlV2_Ena?dl=0 ]에서 확인할 수 있다.

Media Contact: Jason Schumann jason@amperecom.com +1-612-816-5718

출처: Rypax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