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14일부터 10월 11일까지 남양주시체육문화센터에서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남양주남부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와 합동으로 점검반을 구성했으며, 관내 어린이 통학버스 33대를 대상으로 이번 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14일부터 10월 11일까지 남양주시체육문화센터에서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남양주남부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와 합동으로 점검반을 구성했으며, 관내 어린이 통학버스 33대를 대상으로 이번 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어린이 통학버스 자동차안전기준 준수 여부 △보험 가입 및 통학버스 안전교육 이수 여부 △운영자·운전자·동승자 안전교육 이수 여부 등이다.
어린이 통학버스 구조 및 장치의 안전기준 준수에 대한 조사는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 자동차 안전 단속원이 담당하며, 시에서는 점검 후 위반사항을 점검·정비·원상복구 명령 및 과태료 부과 등 행정 처분을 통해 조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및 2차사고를 예방하고, 어린이와 부모 모두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양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방문 실시
- 남양주시, 남양주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 실시
- 남양주시, 추석 명절 맞아 관내 중소기업 제품 온라인 직거래장터 운영
-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2023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대회’ 열어
- 날 밝은 '운명의 11월'…김혜경 '先유죄', 이재명 대권가도 타격 전망은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