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잇숏] "남성에게 폐암, 위암 다음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은? 바로 전립선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립선암은 폐암, 위암 다음으로 남성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이라고 하는데요.
2022년 발표된 국가암등록통계에 따르면, 남성 암 중 전립선암 발생률이 3위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65세 이상 남성에서 이미 전립선암은 폐암 다음으로 가장 많은 환자가 발생하는 남성 암이 됐습니다.
미국, 유럽 국가들은 물론이고, 이웃나라인 일본에서도 전립선암은 남성 암 중 발생률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년 발표된 국가암등록통계에 따르면, 남성 암 중 전립선암 발생률이 3위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65세 이상 남성에서 이미 전립선암은 폐암 다음으로 가장 많은 환자가 발생하는 남성 암이 됐습니다.
전립선암 발생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인자는 ‘나이’입니다. 전립선암은 50세 이상에서 흔하게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또한 서구화된 식습관 등의 생활양식도 전립선암 발생에 영향을 미칩니다. 미국, 유럽 국가들은 물론이고, 이웃나라인 일본에서도 전립선암은 남성 암 중 발생률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의 전립선암 발생률 역시 급격히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50대 이상부터는 연 1회 정기적인 PSA 검사를 통해 전립선암을 조기에 검진할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전립선암 가족력이 있다면 보다 일찍이 40대부터 PSA 검사를 받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국 사회 역시 전립선암 발생률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전립선암 조기검진을 위해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겠습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강잇숏] Y2K패션 유행인데… 크롭티만 입으면 배아픈 이유
- “아침마다 ‘이것’ 먹다 20kg 쪘다”… 양준혁, 대체 뭘 먹었길래?
- 남편 몸에서 고환 아닌 '자궁' 발견, 경악… 中 부부 사연 들여다 보니?
- 실손보험금 쏠림 현상 심각… 상위 4%가 보험금 65% 챙겼다
- 난임치료 지원 확대… 첫째 출산 했어도 난임 시술 보험적용
- 운동 ‘이렇게’ 하면… 건강 얻어도 머리카락 잃는다
- 벌써 방어 횟집에 줄이… '이것' 알고 먹으면 더 맛있어
- 수능 끝나고 ‘이 증상’ 겪는다면, 꼭 쉬어가라는 신호
- “부기 빼주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욕실서 스타들이 하는 ‘관리법’, 뭘까?
- 혈당 안 잡히는 이유 도대체 뭔지 모르겠을 때… 아침 '이 습관' 점검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