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커스, 미니 2집 활동 성료→첫 월드투어 개최

이세빈 2023. 9. 11. 16: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싸이커스/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싸이커스가 두 번째 미니 앨범 공식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싸이커스는 지난 10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를 마지막으로 두 번째 미니 앨범 ‘하우스 오브 트리키 : 하우 투 플레이’(HOUSE OF TRICKY : HOW TO PLAY) 공식 활동에 마침표를 찍었다.

‘하우스 오브 트리키 : 하우 투 플레이’는 세계관의 아이콘인 ‘트리키’(TRICKY)와 함께 다양한 연습게임을 거치면서 경험한 이야기를 그려낸 앨범이다. 데뷔 앨범에 이어 이번에도 더블 타이틀곡을 선정한 싸이커스는 각각 다른 분위기의 ‘두 오어 다이’(DO or DIE)와 ‘홈보이’(HOMEBOY)를 통해 팔색조 매력을 자랑했다.

특히 ‘하우스 오브 트리키 : 하우 투 플레이’는 초동 판매량 약 20만 장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또한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2위에 오르는 것은 물론 미국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1위에 이름을 올리며 높아지는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아울러 첫 번째 타이틀곡 ‘두 오어 다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22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 두 번째 타이틀곡 ‘홈보이’ 뮤직비디오는 그보다 3시간 단축한 약 19시간 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자체 최단 기록을 다시 썼다.

그런가 하면 싸이커스는 ‘2023 K팝 룩스 바이 SBS 슈퍼 콘서트 인 마드리드’(2023 KPOP LUX by SBS Super Concert in Madrid), ‘K콘 LA 2023’(KCON LA 2023) 등 수많은 K팝 행사에 참석해 다양한 무대를 펼쳤다. 이와 함께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슈퍼 콘서트’와 일본 요코하마에서 개최되는 ‘슈퍼팝 재팬 2023’(SUPERPOP JAPAN 2023) 출연을 확정하며 ‘글로벌 슈퍼 루키’다운 면모를 자랑했다.

한편 싸이커스는 데뷔 약 5개월 만에 일본, 미국에서 첫 번째 월드투어 ‘트리키 하우스 : 퍼스트 인카운터’(TRICKY HOUSE : FIRST ENCOUNTER) 개최 소식을 알리며 글로벌 행보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