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미니 1집 트랙리스트 공개... 장원영 단독 작사 참여
(엑스포츠뉴스 이효반 기자) 아이브 첫 번째 미니 앨범 '아이해브 마인'(I'VE MINE)의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지난 10일 아이브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은 '배디(Baddie)', '오프 더 레코드(Off The Record)', '이더 웨이(Either Way)' 등 트리플 타이틀곡을 담았다. 이외에도 '홀리 몰리(Holy Moly)', '오티티(OTT)', '페이백(Payback)'까지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오프 더 레코드'의 작사에 서지음 작사가가 참여해 기대를 높이고 있다. 서지음은 아이브 데뷔곡 '일레븐(ELEVEN)'부터 '러브 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등 작사에 참여해 아이브만의 나르시시즘(자기애) 서사를 구축했다.
가수 선우정아는 또 다른 타이틀곡인 '이더 웨이'에 작사가로서 참여했다. 세 번째 타이틀곡 '배디' 작사에는 가수 BIG Naughty (서동현)가 참여해 아이브의 정체성과도 같은 '자기 확신'의 메시지를 전하면서도 모두의 예상을 뒤엎는 완전히 '또 다른 나'를 제시한다.
아이브 멤버 장원영은 수록곡 '오티티' 단독 작사에 이름을 올렸다. 그는 앞서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의 수록곡 '마인(Mine)', '샤인 위드 미(Shine With Me)'의 작사에 참여한 바 있다.
'아이해브 마인'은 그간 아이브가 선보여 온 특유의 색을 지키면서도 예측 불가한 무한 확장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앨범. '배디', '오프 더 레코드', '이더 웨이'까지 트리플 타이틀곡을 통해 다양한 시선에서 바라본 '나'의 다채로운 모습을 발산할 전망이다.
아이브는 오는 25일 '이더 웨이', 이어 10월 6일 '오프 더 레코드'를 선공개한다. 10월 13일에는 타이틀곡 '배디' 공개와 함께 첫 번째 미니 앨범 '아이해브 마인'을 발매할 예정이다.
사진= 엑스포츠뉴스DB
이효반 기자 khalf072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더글로리' 송혜교까지 등판…'김히어라 녹취록' 역풍 [엑:스레이]
- '최태준♥' 박신혜, 결혼·출산 이은 겹경사…부모님 새출발 응원 "관심 부탁"
- 김연아·고우림, 뒤늦게 공개한 제주 여행…'럽스타' 달달하네
- '이동국 딸' 이재아 "제 모든 것이었던 테니스와 이별" [전문]
- '원정 도박' 황기순 "주병진, 돈 봉투에 '살아 돌아오라'고"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박서진, 父 보증 실패로 집에 압류 딱지… "저금통에 돈 모았다" (살림남)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