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수출·수주지원단, 외국인 관광 활성화 적극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스톱 수출·수주지원단은 11일 국내 관광 기업을 만나 외국인 관광객 국내 관광과 관련한 애로를 직접 청취하고 해소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나성화 부단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국제관광이 회복세에 있고 K-관광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우리나라 관광산업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외국인 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광기업 애로해소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스톱 수출·수주지원단은 11일 국내 관광 기업을 만나 외국인 관광객 국내 관광과 관련한 애로를 직접 청취하고 해소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관광기업 간담회는 지난달 지원단을 중심으로 서비스 수출 유관기관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서비스 수출 분야별로 기업 간담회를 개최하기로 한 이후 처음으로 개최한 서비스 수출 분야별 기업간담회다.
참석한 관광기업들은 외국인 관광객 비자 발급, 외국인 환자 유치, 관광시설 예약 편의성 등에 대한 애로 해소를 요청했고 향후 개선방안을 함께 모색해나가기로 했다.
나성화 부단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국제관광이 회복세에 있고 K-관광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우리나라 관광산업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외국인 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광기업 애로해소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륜남과 해외서 즐긴 아내, 처남과 처제도 함께였습니다"
- "돈 많고 늙은 男과 원조교제 추천" 미인대회 출신女 대체 왜
- 이재명은 도피 굴을 몇 개나 파뒀을까?
- 안은진, 연기로 설득하는 배우 [D:PICK]
- "스님이 얼마나 잘생겼길래…" 화엄사 체험 4시간 만에 마감
- "이재명, 25일 위증교사도 징역형 선고 가능성" [법조계에 물어보니 555]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