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주 있는 50대 영국 女, 폴댄스 대회 우승도… 모습 봤더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녀까지 있는 50대 영국 여성이 활발하게 폴댄스를 즐기며 강사로 활동하는 사연이 화제다.
지난 7일 뉴욕 포스트 등 외신은 케리 버넷(53)이 47세에 폴댄스를 시작해 최근에는 폴댄스 대회에서 우승까지 했다고 보도했다.
버넷은 "몇 년 전 폴댄스를 시작할 때는 나이가 너무 많다고 생각해 두려웠지만 폴댄스가 나를 외적인 모습만으로 평가하지 않아 매료됐다"며 "계속 하다 보니 체중 관리도 되고 대회까지 나가 우승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녀까지 있는 50대 영국 여성이 활발하게 폴댄스를 즐기며 강사로 활동하는 사연이 화제다.
지난 7일 뉴욕 포스트 등 외신은 케리 버넷(53)이 47세에 폴댄스를 시작해 최근에는 폴댄스 대회에서 우승까지 했다고 보도했다. 버넷은 어릴 때부터 식습관 문제로 심각한 비만을 겪었다. 다양한 방법으로 체중을 줄이려 했지만, 그는 먹은 것을 모두 게워내는 방법 외에는 효과적인 방법을 찾지 못했다. 버넷은 "몇 년 전 폴댄스를 시작할 때는 나이가 너무 많다고 생각해 두려웠지만 폴댄스가 나를 외적인 모습만으로 평가하지 않아 매료됐다"며 "계속 하다 보니 체중 관리도 되고 대회까지 나가 우승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폴댄스는 금속 봉에 의지해 원심력을 이용해 다양한 기술과 댄스를 융합한 춤이다. 폴댄스의 건강 효과는 무엇일까? 케리 버넷처럼 나이 들어 시작해도 건강에 문제가 없을까?
폴댄스는 다이어트와 피부 관리에 모두 도움이 된다. 폴댄스는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전신운동이다. 폴댄스를 할 때는 살이 잘 안 빠지는 팔, 등, 배와 같은 부위를 집중적으로 사용한다. 특히 몸을 봉에 의지하면서 스핀이나 거꾸로 매달리는 자세 등을 지속하기 때문에 하체 근육 발달에 좋다. 이는 하체 비만이나 군살 제거에 효과적이다. 몸에 탄력이 생기고 셀룰라이트 지방을 없애는 효과도 볼 수 있다. 그리고 짧은 시간동안 다양한 근육을 사용하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돼 피부가 좋아진다. 특히 폴댄스 동작 중 거꾸로 매달리는 동작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부를 좋게 한다.
폴댄스는 연령과 상관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이다. 다만 폴댄스 전에 스트레칭과 가벼운 워밍업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폴댄스 초보자의 경우 멍이 잘 들고 손목이나 어깨, 갈비뼈 등에 부상이 자주 발생한다. 나이가 많다면 멍이나 부상이 생겼을 때 회복력이 더딜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한다. 자신이 할 수 있는 만큼만 동작을 배워야 하고 부상을 느끼면 바로 운동을 중단해야 한다. 폴댄스는 그 기술을 오른쪽 한 번, 왼쪽 한 번을 번갈아 가면서 해야 좌우 균형을 이룰 수 있다. 만약 한쪽이 더 쉽다고 다른 방향으로는 동작을 연습하지 않으면 좌우 비대칭을 겪을 수 있다. 평소에 허리 디스크 등으로 인해 허리 건강에 좋지 않은 경우 폴댄스를 과도하게 하면 증상이 악화할 수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프터스쿨 폴댄스, 신체 어디에 좋은가 봤더니…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이나영이 춘 '폴댄스' 이런 놀라운 효능이!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이대대동맥혈관병원, 대동맥국제교육훈련센터 지정
- '대표 마름 아이돌' 윈터, 간식으로 '이것' 먹어… 다이어트에 효과?
- 용인세브란스병원, 외국인 환자 진료 위한 국제진료소 개소
- ‘노노(老老) 간병시대’… 고령화 되는 요양 보호사 괴롭히는 질환은?
- 경제·환경·건강 등 걱정 수준 심각… 성인 5명 중 1명 '사회불안장애'
- 당뇨, 유전만큼 중요한 후천적 관리… '생활습관'이 결정적
- '감기엔 비타민C'… 정설처럼 믿었는데 아니라고?
- [아미랑] 소아암 환자, 발레 공연 ‘호두까기 인형’으로 초대합니다 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