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개방형 혁신기술 공모전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심하연 2023. 9. 11. 14: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에코플랜트는 혁신기술 및 솔루션을 보유한 중소·중견기업,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콘테크 미트업 데이는 에코플랜트가 주관·시행하는 개방혁 혁신기술 공모전으로, 올해로 4회를 맞이했다.

환경·에너지 분야 혁신기술을 발굴해 공동연구개발 및 사업화 지원까지 것을 목표로 한다.

해당 분야에 관련된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및 중소·중견기업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공모가 가능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 콘테크 미트업 데이 모집 포스터. 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는 혁신기술 및 솔루션을 보유한 중소·중견기업,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콘테크 미트업 데이는 에코플랜트가 주관·시행하는 개방혁 혁신기술 공모전으로, 올해로 4회를 맞이했다. 환경·에너지 분야 혁신기술을 발굴해 공동연구개발 및 사업화 지원까지 것을 목표로 한다. 

공모분야는 △친환경 자재(자원순환 복합소재/흑연 재활용/탄소저감 자재/에코시멘트 등) △탄소저감 시스템 (열솔루션/e-모빌리티 등) △폐기물 처리 (리사이클링/업사이클링 등) △신재생에너지 (태양광/수소 등) △해상풍력 (기상/최적화 설계/최적화 운영 솔루션 등) 등 총 5개 분야로 나뉜다. 해당 분야에 관련된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및 중소·중견기업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공모가 가능하다.

공모전 수상 기업은 에코플랜트 및 자회사와 함께 공동연구개발을 수행하게 된다. 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무역협회, 한국농업기술진흥원, 경북·충남·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특허전략개발원, 호서대학교, SK증권, 유안타인베스트먼트 등 총 12개 공공기관, 대학교, 투자기관으로부터 자금·투자지원을 받게된다.

공모 기간은 9월 11일부터 10월 10일까지며, 에코플랜트 홈페이지 내 팝업 배너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이후 서류 검토와 1,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초 최종 수상작 발표 및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심사 평가 항목은 기술 적용 및 확대 가능성, 기술 차별성 및 구현성, 기술 수요 및 활용성, 사업성 등이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우수기업과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및 중소·중견기업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바탕으로 환경·에너지 산업생태계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