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어항공단, 삼척시 신남권역 ‘행복한 삶터’ 기본계획 수립 착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 동해지사는 강원도 삼척시 신남권역 '행복한 삶터' 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을 본격 착수한다고 11일 밝혔다.
동해지사는 이번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문헌조사와 현지조사 등을 통해 신남권역 개발여건을 분석한다.
심정남 동해지사장은 "삼척시 신남권역 행복한 삶터 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 첫걸음을 내딛은 만큼 주민 의견을 청취해 마을주민들에게 가장 필요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 동해지사는 강원도 삼척시 신남권역 ‘행복한 삶터’ 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을 본격 착수한다고 11일 밝혔다.
행복한 삶터 조성사업은 지난 2022년도 어촌분야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신규 대상지로 선정돼 지난 5월 지사와 삼척시가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사업은 2027년까지 5년간 사업비 52억원을 투입해 ▲기초생활기반 확충(생활형 SOC) ▲경관 개선 ▲지역역량강화사업 등을 추진한다.
동해지사는 이번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문헌조사와 현지조사 등을 통해 신남권역 개발여건을 분석한다. 해당 지역 유·무형 자원과 연계해 서비스 공급·전달 기능을 확대한다. 이를 통해 실질적인 정주 여건을 개선할 수 있는 발전 방향을 9개월간 수립할 예정이다.
심정남 동해지사장은 “삼척시 신남권역 행복한 삶터 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 첫걸음을 내딛은 만큼 주민 의견을 청취해 마을주민들에게 가장 필요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륜남과 해외서 즐긴 아내, 처남과 처제도 함께였습니다"
- "돈 많고 늙은 男과 원조교제 추천" 미인대회 출신女 대체 왜
- 이재명은 도피 굴을 몇 개나 파뒀을까?
- 안은진, 연기로 설득하는 배우 [D:PICK]
- "스님이 얼마나 잘생겼길래…" 화엄사 체험 4시간 만에 마감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