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커스, 미니 2집 활동 성료…다채로운 매력으로 빛나는 존재감 발산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2023. 9. 11. 13: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싸이커스(xikers)가 미니 2집의 공식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소속사 측은 11일 "싸이커스가 지난 10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미니 2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하우 투 플레이(HOUSE OF TRICKY : HOW TO PLAY)'의 공식 활동에 마침표를 찍었다"고 밝혔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싸이커스(xikers)가 미니 2집의 공식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소속사 측은 11일 “싸이커스가 지난 10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미니 2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하우 투 플레이(HOUSE OF TRICKY : HOW TO PLAY)’의 공식 활동에 마침표를 찍었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싸이커스의 미니 2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하우 투 플레이’는 세계관의 아이콘인 ‘트리키(TRICKY)’와 함께 다양한 연습게임을 거치면서 경험한 이야기를 그려낸 앨범. 데뷔 앨범에 이어 미니 2집에서도 더블 타이틀곡을 선정한 이들은 각각 다른 분위기의 ‘두 오어 다이(DO or DIE)’와 ‘홈보이(HOMEBOY)’를 통해 팔색조 매력을 자랑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초동 판매량 약 20만 장을 돌파하며 전작 대비 두 배에 달하는 수치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또한 싸이커스는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2위와 동시에 미국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점차 높아지는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아울러 첫 번째 타이틀곡 ‘두 오어 다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22시간 만에 1000만 조회 수를 돌파해 놀라움을 자아낸 것에 이어, 두 번째 타이틀곡 ‘홈보이’ 뮤직비디오는 그보다 3시간이나 빨라진 19시간 만에 1000만 조회 수를 달성하며 자체 최단 기록을 다시 썼다.
또한 싸이커스는 미니 2집 활동 중 ‘2023 K팝 룩스 바이 SBS 슈퍼 콘서트 인 마드리드(2023 KPOP LUX by SBS Super Concert in Madrid, 이하 ‘슈퍼 콘서트’)’, ‘케이콘 LA 2023(KCON LA 2023)’ 등 수많은 케이팝 행사에 참석해 다양한 무대를 선사했다.
이와 더불어 런던에서 개최 예정인 '슈퍼 콘서트'와 일본 요코하마의 '슈퍼팝 재팬 2023(SUPERPOP JAPAN 2023)' 출연을 확정 지으며 '글로벌 슈퍼루키'다운 면모를 뽐냈다.
뿐만 아니라 싸이커스는 데뷔 약 5개월 만에 일본과 미국에서 첫 월드투어 ‘트리키 하우스 : 퍼스트 인카운터(TRICKY HOUSE : FIRST ENCOUNTER)’ 개최 소식을 알리며 글로벌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외에도 싸이커스는 KBS2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 김수철의 ‘젊은 그대’를 재해석한 무대로 눈길을 끌었는가 하면 멤버 민재와 유준은 SBS M ‘더쇼’, 헌터는 ‘2023 잉크(INK) 콘서트’ 스페셜 MC로 활약하는 등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여줘, 한계 없는 가능성을 지닌 이들이 보여줄 국내외 활약에 많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싸이커스는 22일과 23일 런던에서 열리는 ‘슈퍼 콘서트’에 출연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국경제TV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