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의대 사공정규 교수, 뇌과학 힐링 신간 ‘마음출구 있음 - YOU TURN’ 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4년 동안 수많은 정신건강의학과 진료·상담과 1000여 회의 힐링 인문학 강연을 이어온 동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사공정규 교수가 현대인을 위한 마음 치유서 '마음출구 있음 - YOU TURN'을 출간한다.
힐링닥터 사공정규 교수는 이런 상황에서 '내 마음'부터 돌아볼 것을 권한다.
사공정규 교수의 '유턴 처방전'은 그동안 진료실과 삶의 다양한 현장에서 저자가 만나고 상담한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하철이 목적지와 반대로 가고 있음을 눈치챈다면, 우리는 후다닥 내려 반대 방향의 열차로 갈아탄다. 그러나 인생은 이러기가 쉽지 않다. 스트레스, 불안, 우울로 향하고 있는 걸 알아도 ‘유턴 (U-TURN)’해서 방향을 바꾸기가 어렵다.
힐링닥터 사공정규 교수는 이런 상황에서 ‘내 마음’부터 돌아볼 것을 권한다. 우리의 행과 불행을 좌우하는 것은 다름 아닌 내 마음이다. 마음은 뇌과학의 정교한 메커니즘에 의해 우리를 움직인다. 이를 몰라 마음에 휘둘리기만 하면 “왜 나만 이렇게 힘들까?” 좌절하게 되지만, 마음의 작동 방식을 알고 이를 조절하면 행복의 문이 열린다.
사공정규 교수의 ‘유턴 처방전’은 그동안 진료실과 삶의 다양한 현장에서 저자가 만나고 상담한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나를 알고, 이로써 인생의 방향을 전환할 수 있도록 내 마음을 뇌과학적으로 해설해준다. 삶의 현장 곳곳에서 받은 질문들과 저자의 내공이 담긴 해답이 막다른 길에 다다른 사람들에게도 마음 출구를 제시해준다.
사공정규 교수는 “열심히 앞만 보고 달리다 뒤늦게 불안, 우울에 시달리는 이들을 진료실에서 만나면 지금이라도 ‘유턴’하라고 말한다”며 “뇌가 불편하다는 신호를 주면 멈춰 서서 이 방향이 맞는지 다시금 점검하고, 이게 나를 위한 길이 아니라면 지금이라도 당장 방향을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공정규 교수는 청소년·학부모·교사·시민을 대상으로 대화형 정신·인문 치유 대중강연인 ‘힐링닥터 사공정규 교수와 함께하는 즉문즉답(卽問卽答)’을 1,000여 회 이상 진행했다. ‘학교폭력 극복을 위한 정신건강의학과 의사 100인 위원회’ 초대위원장, ‘청소년 표준선도 프로그램 개발 연구’ 총책임자로서 학교폭력 예방과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활발히 활동한 공로로 2013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탄시티병원 '찾아가는 경기도 화성시 돌봄의료센터', 맞춤형 의료서비스 제공
- 주당 이효리 거대 잔에 ‘이 술’ 마셔… 의외로 살 잘 찐다고?
- “약 한가득” 투투 황혜영, 20년째 ‘이 병’ 앓고 있다 고백… 무슨 일?
- ‘61세’ 황신혜, 황금 몸매 비결 매일 ‘이 운동’ 하기… 방법은?
- 아리아나 그란데, '이 한국음식' 5분만에 해치워… 대체 뭐길래?
- 45세 추자현, ‘슬림한 어깨라인’ 공개… 관리 위해 ‘세 가지’ 절대 안 먹어
- “성대 보호 위해 ‘이 음료’ 절대 안 마셔”… 59세 문희경, 대체 뭐길래
- 이대대동맥혈관병원, 대동맥국제교육훈련센터 지정
- '대표 마름 아이돌' 윈터, 간식으로 '이것' 먹어… 다이어트에 효과?
- 용인세브란스병원, 외국인 환자 진료 위한 국제진료소 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