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도로안전기동반, 도로안전 민원 연간 5000여 건 처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의정부시 도로안전기동반이 매일 수많은 도로안전 관련 민원을 처리하는 등 편리하고 안전한 도로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역 내 400km에 달하는 도로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시청 도로과 소속 25명의 도로보수원으로 구성된 '도로안전기동반'을 운영, 연간 5000여건의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의정부시 도로안전기동반이 매일 수많은 도로안전 관련 민원을 처리하는 등 편리하고 안전한 도로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역 내 400km에 달하는 도로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시청 도로과 소속 25명의 도로보수원으로 구성된 ‘도로안전기동반’을 운영, 연간 5000여건의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도로안전기동반은 도로상에서 갑자기 발생하는 포트홀은 물론, 노후‧파손된 도로안전시설물과 보도 등을 신속히 보수하는 업무를 맡고 있다.
특히 여름철 우기를 대비해 빗물받이의 준설 및 정비를 실시, 효율적인 배수를 도와 폭우 등으로 인한 재해 예방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아울러, 겨울철 강설 시 원활한 통행과 사고 예방을 위해 밤낮없이 제설작업도 진행해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진다.
도로안전기동반은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노력하며 더 나은 도로 환경을 위한 역량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도로안전기동반장 신현섭 주무관은 “기록적인 폭염과 도로상의 위험 속에서도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진다는 자긍심 하나로 버틸 수 있었다”며“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현장 찾아가는 CEO 시민 소통 간담회 실시..올 두번째
- 의정부시-한국철도공사, 망월사역 북부역사 잠정 존치 운영 합의
- 의정부시 도로안전기동반, 도로안전 민원 연간 5000여 건 처리
- 하나금융·의정부시, ‘국공립 새시대 하나 어린이집’ 개원
- 이재명 운명의 날 D-1…국민의힘 "납득 가능한 엄정한 형 선고돼야"
- 한동훈 "간첩죄 개정, 노력의 결과…국정원 대공수사 정상화도 해내겠다"
- [속보] 법원, '공직선거법 위반' 김혜경 1심 벌금 150만원 선고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파워 실종’ 노시환-김영웅 공백 치명타…쿠바 모이넬로 공략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