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대세게임 오르나... 매출 구글 2위-애플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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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신작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출시 5일 만에 양대 마켓(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최상위권에 오르며 IP(지식재산권)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11일 넷마블은 모바일 방치형 RPG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출시 5일 만에 구글 매출 2위, 애플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6일 오전 11시 출시 이후 2시간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8시간만에 매출 1위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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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넷마블 신작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출시 5일 만에 양대 마켓(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최상위권에 오르며 IP(지식재산권)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11일 넷마블은 모바일 방치형 RPG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출시 5일 만에 구글 매출 2위, 애플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지난 2014년 출시해 글로벌 6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넷마블의 대표 IP '세븐나이츠'를 기반으로 개발한 방치형 RPG다. ‘저용량’, ‘저사양’, ‘쉬운 게임성’을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원작의 숨겨진 이야기로 확장된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으며, 귀여운 SD 캐릭터로 재탄생한 '세븐나이츠'의 영웅들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6일 오전 11시 출시 이후 2시간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8시간만에 매출 1위를 기록했다. 8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 10일 매출 2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양대마켓 최상위 차트에 진입했다.
뿐만 아니라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대만, 태국, 일본 등 주요 아시아 국가에서 인기 순위 톱5를 기록했다. 특히, 태국에서는 지난 11일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8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 등의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넷마블 측은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MMORPG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낮은 장르로 평가받는 방치형 RPG로는 이례적인 성과를 거두면서 방치형 RPG의 대중화를 이끄는 데 성공했다"고 평가했다.
사진=넷마블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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