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티아이, 자체 개발 AI-OCR 솔루션 포스코인터내셔널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금융티아이는는 포스코그룹 계열 IT전문 기업인 포스코DX와 함께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선하증권 문서의 디지털 문자 변환 업무에 자체 기술로 개발한 '리딧(READIT)'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리딧은 하나금융티아이의 사내 독립 기업인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AI-OCR 솔루션이다.
하나금융티아이는 포스코인터내셔널 솔루션 적용을 시작으로,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AI-OCR 기술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업과 협업하여 시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금융티아이는는 포스코그룹 계열 IT전문 기업인 포스코DX와 함께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선하증권 문서의 디지털 문자 변환 업무에 자체 기술로 개발한 ‘리딧(READIT)’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리딧이 적용된 포스코인터내셔널 선하증권의 디지털 문자 추출 기능은 포스코DX의 사무자동화솔루션 에이웍스와 연계돼 구현됐다. 핵심 데이터를 디지털로 빠르게 추출하고 정보 오입력 등 기존 수기 작성 방식에서 발생했던 오류를 최소화 함으로써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리딧은 하나금융티아이의 사내 독립 기업인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AI-OCR 솔루션이다. 리딧의 딥 러닝 기반 알고리즘을 활용한 수준 높은 텍스트 인식 기능을 통해 저 화질의 팩스나 스캔 문서도 탁월한 문서 분류 및 내용 추출이 가능하다.
AI-OCR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다양한 문서, 이미지에서 문자 정보를 추출하는 AI 기술이다.
또한 금융회사로 집중되는 다양한 케이스의 외국환, 무역 금융, 수출입 문서를 학습해서 얻은 방대한 금융 특화 데이터와 다양한 패턴을 인식할 수 있는 학습 데이터 자체 생성 기술을 통해 정확도 95% 이상의 문자 인식률을 제공한다.
리딧은 학습 데이터를 자체적으로 생성하여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패턴도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지난 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하나금융티아이는 포스코인터내셔널 솔루션 적용을 시작으로,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AI-OCR 기술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업과 협업하여 시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박근영 하나금융티아이 대표이사는 “신기술 내재화를 위한 꾸준한 노력을 통해 이종 업계인 무역 분야에 당사 우수 기술을 적용한 첫 사례로 매우 뜻 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에서 자체 개발한 AI 솔루션을 선보이며 기술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륜남과 해외서 즐긴 아내, 처남과 처제도 함께였습니다"
- ‘박찬호도 절레절레’ 프로 골퍼와 아마추어의 차이 [기자수첩-스포츠]
- 케이팝 아이돌 잡아라…글로벌 시장, 불붙은 IP 확보 경쟁 [D:가요 뷰]
- "스님이 얼마나 잘생겼길래…" 화엄사 체험 4시간 만에 마감
- "성폭행 가해자, 성병까지 옮겨" 극단선택한 10대女 유족 충격 증언
- "이재명은 내가 잡는다"…누가 '저격수' 해냈나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