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라 놓쳤던 사우디 알이티하드, 이적시장 마감 전 히샤를리송도 노렸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알이티하드는 모하메드 살라 영입이 무산된 후 히샤를리송 영입을 노렸다.
영국 '텔레그래프'는 10일(한국시간) "알이티하드는 살라 영입이 무산되자 대체자로 히샤를리송을 주목했다. 히샤를리송과 협상은 시간이 촉박해 이적시장 마감 전까지 진전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살라 영입에 실패한 알이티하드는 이적시장 마감 전 히샤를리송도 노렸던 걸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사우디아라비아 알이티하드는 모하메드 살라 영입이 무산된 후 히샤를리송 영입을 노렸다.
영국 '텔레그래프'는 10일(한국시간) "알이티하드는 살라 영입이 무산되자 대체자로 히샤를리송을 주목했다. 히샤를리송과 협상은 시간이 촉박해 이적시장 마감 전까지 진전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살라가 알이티하드로 이적할 수 있다는 소식 지난주 축구계를 뜨겁게 달궜다. 카림 벤제마, 은골로 캉테, 파비뉴 등 황혼기 선수들과 조타, 루이스 펠리페 등 젊은 선수들을 모은 알이티라드가 세계 최고 선수 중 한 명인 살라를 영입해 방점을 찍겠다는 계획이었다.
그러나 이적은 성사되지 않았다. 위르겐 클롭 감독, 라미 압바스 에이전트 등 관계자들은 거듭 살라가 떠나지 않을 것임을 밝혔다. 알이티하드는 1억 5,000만 파운드(약 2,499억 원) 이적료와 7,800만 파운드(약 1,300억 원) 연봉으로 리버풀과 살라를 유혹했지만 소용없었다.
살라 영입에 실패한 알이티하드는 이적시장 마감 전 히샤를리송도 노렸던 걸로 알려졌다. '텔레그래프'는 "히샤를리송은 살라 영입에 실패한 알이티하드가 관심을 둔 대상이었다. 히샤를리송에 대한 관심은 사우디 프로 리그 클럽들이 이름값 높은 선수들을 영입하겠다는 야망을 알린 또 다른 증거"라고 설명했다.
다만 히샤를리송 이적에도 난항을 겪었으리라 예상된다. 히샤를리송은 최근 토트넘에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줬지만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구상에 엄연히 들어있는 선수다. 또한 해리 케인 이탈로 스트라이커가 줄어든 토트넘이 히샤를리송까지 판다면 공격진 운영에 큰 어려움을 겪게 된다. 결론적으로는 이적시장 마감 때문에 영입이 불발됐지만, 이적시장 기간이 여유로웠어도 히샤를리송을 품에 안았을 확률은 낮다.
알이티하드는 다가오는 겨울 살라 영입에 재도전한다.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살라를 합류시키기 위해 이적시장에 복귀할 가능성이 높다. 살라는 현재까지 이적설에 대한 공개적인 언급을 하지 않고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인천 유스컵] 유소년 선수들 해외팀과 맞대결에 '대만족', 해외 진출 무대로서 가능성도 엿보여
- 강인아 즐거웠어…’PSG 전력 외’ 베라티·드락슬러, 나란히 카타르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차비, 바르사와 1년 계약 연장 근접 ‘연봉 두 배 인상예정’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2000명 사망’ 모로코 대지진에도 진원지서 네이션스컵 예선 진행 예정 논란 - 풋볼리스트(FOOTBA
- 고꾸라진 트레블 감독…’5경기 1무 4패’ 플릭, 심지어 4번은 독일 홈경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