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에 1억원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중증 장애인,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의 치과 수술비 등을 지원하기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2021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대치과병원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약 3년 동안 100여명의 중증 장애인과 희귀 난치성 질환 아동의 수술비 등에 3억원을 지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중증 장애인,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의 치과 수술비 등을 지원하기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금은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 매장 수익금의 일부로 마련됐다.
스타벅스는 지난 8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치과병원점에서 진행된 기금 전달식에서 발달 장애인으로 구성된 현악 공연팀 ‘뷰티풀 마인드’를 초청해 공연을 진행했다. 서울대치과병원 임직원, 환자, 보호자, 장애인복지관 강사 등을 대상으로 커피세미나도 열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2021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대치과병원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약 3년 동안 100여명의 중증 장애인과 희귀 난치성 질환 아동의 수술비 등에 3억원을 지원했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편견 없는 사회 실현을 위해 다양한 장애인식 개선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영길, ‘홍범도 장군로 폐지’ 이장우 향해 “꼴뚜기 같아”
- 악성민원 심각했는데…도움도 못받고 떠난 대전 초등교사
- 직원 ‘엎드려뻗쳐’ 때리고 ‘살빼라’ 강요…창업주의 만행
- 한밤 바다빠진 여성, 400m 헤엄쳐 구조한 해경
- 야간사냥 엽사들 탄 SUV, 절벽 아래 추락 모두 숨져
- 러 침공 규탄 못한 G20 성명…수위 낮춰 가까스로 합의
- “마라탕 덕후들 조심하세요”…중국산 버섯, 농약 범벅
- 이재명 수원지검 출석…대북송금 의혹 피의자 신분
- 전주서 40대 여성 숨진 채 발견…4살 아들도 의식 없어
- “딸 같아서” 19세 직원 추행한 사장 “운 없어 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