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 꽃길, 산책 할까 라이딩 할까? 선선한 가을맞이 꽃축제 3 #가볼만한곳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 푸른 산과 들판 곳곳에서 들국화를 만나볼 수 있는 계절인데요. 이번에 소개할 〈2023 제19회 아침고요 들국화 전시회〉는 감국부터 구절초 등 무려 30종 이상의 들국화를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어 이목을 끌고 있어요. 전국각지에서 피어난 해변국화부터 멸종위기종인 감국과 구절초 등이 교잡돼 탄생한 들국화까지 있는 등 볼거리가 풍성한 것도 주목할 점. 주요 식물에 대한 설명이 담긴 안내판도 있어 교육적 효과도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또한 들국화로 꾸민 포토존이 있어 아름다운 꽃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것도 이곳의 장점. 은은한 향에 청초한 매력이 돋보이는 들국화의 매력에 푹 빠지고 싶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전시회입니다.
기간 2023.09.16~2023.10.15
장소 아침고요수목원
대표적인 가을꽃으로 코스모스를 빼놓을 수 없죠.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코스모스 꽃길을 거닐고 라이딩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번에 소개할 축제는 이달 21일부터 24일까지 이천에서 진행되는 〈제1회 호법 꽃축제〉입니다. 축제가 열리는 복하천 호법의 숲은 이천의 대표적인 명소로 꼽히는 곳인데요. 천변을 따라 이어지는 산책로 곳곳에는 다채로운 계절별 꽃과 푸른 수목 등 관광객들의 눈을 즐겁게 하는 요소들이 많아 인기를 끌고 있어요. 길목 중간중간에 작은 정원과 카페도 있어 잠시 쉬다 가기에도 좋고요. 또한 광역 자전거도로망이 구축돼 라이밍명소로도 입소문이 난 곳이죠. 축제 프로그램도 풍성한데요. 코스모스를 주제로 한 전시부터 콘서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이 마련돼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어요. 23일 개막식의 경우 코스모스꽃길 걷기대회와 풍물놀이 등의 행사가 준비돼 있다고 하네요.
기간 2023.09.21~2023.09.24
장소 호법레포츠공원, 복하천 일원
자라섬은 계절마다 제각기 다채로운 경치를 만끽할 수 있어 매 시즌 많은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특유의 분위기 덕분에 경기 가평군의 대표 관광지로 불리는 것은 물론 최근 한국관광 100선에도 이름을 올리며 화제가 된 바 있어요. 이처럼 많은 이들로 붐비는 자라섬에서 〈자라섬 가을꽃 축제〉가 예고돼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이달 16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축제에 참여한다면 다채로운 가을꽃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화사한 핑크뮬리부터 백일홍, 사람 키만큼 우뚝 솟아난 멋진 팜파스까지! 오색찬란한 가을꽃을 감상하며 멋진 경치를 감상하고 싶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축제입니다. 또한 가평군에서도 축제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쓰레기 줍기 챌린지, 관내 음식점 할인 이벤트 등을 추진하고 있는 상태. 비슷한 시기인 10월 6일부터 9일까지, 자라섬 재즈페스티벌도 개최하면서 가을꽃과 재즈를 동시에 즐길 수 있게 하겠다는 군의 구상도 솔깃하게 다가오네요.
기간 2023.09.16~2023.10.15
장소 자라섬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