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아일랜드, 아이튠즈 KPOP 앨범 8개국 톱3…POP 앨범 7개국 톱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FT아일랜드(이홍기 이재진 최민환)가 아홉 번째 미니 앨범 'Sage'로 글로벌 차트에서 의미있는 성적을 거뒀다.
FT아일랜드는 지난 7일 발매한 미니 9집 'Sage'로 8일 기준 영국, 일본 등 총 8개국에서 KPOP 앨범 톱3에 등극했고, 러시아, 인도네시아, 홍콩에서는 1위를 거머쥐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밴드 FT아일랜드(이홍기 이재진 최민환)가 아홉 번째 미니 앨범 ‘Sage’로 글로벌 차트에서 의미있는 성적을 거뒀다.
FT아일랜드는 지난 7일 발매한 미니 9집 ‘Sage’로 8일 기준 영국, 일본 등 총 8개국에서 KPOP 앨범 톱3에 등극했고, 러시아, 인도네시아, 홍콩에서는 1위를 거머쥐었다. 또 싱가포르, 태국, 대만, 멕시코 등 총 7개국에서 POP앨범 톱3에 등극했다. 태국, 대만, 홍콩에서는 전체 앨범차트 TOP3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확인했다.
미니 9집 ‘Sage’는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 현명하게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 ‘Sage’는 멤버 이홍기, 이재진이 작사에 참여했으며, 강렬한 드럼과 기타 사운드에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록 장르의 곡이다.
FT아일랜드는 지난 7일 진행된 컴백 라이브를 통해 “미니 9집은 멤버들이 전곡에 100% 참여해 만든 앨범이다. FT아일랜드의 다양한 장르들이 완성된 것 같다”며 “소장가치 있는 앨범이니 많이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새 앨범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FT아일랜드는 1년 9개월만에 신곡 ‘Sage’로 컴백하고 음악활동을 펼친다.
사진 = FNC엔터테인먼트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생활 영상 유출' 한성주, 12년만 복귀 신호?…"고대 응원단 자발적 참여" [엑's 이슈]
- 장윤정, 파격 사진 공개…망사 스타킹까지 '깜짝'
- 박나래, 비키니 입고 같이 여행도 갔는데…황보라 손절에 충격
- 민소매에 양갈래…김연아, 귀하디 귀한 '일상사진' 공개
- 김지은, 개인회생 신청 사연에 울컥…"무명 시절 생각 나"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