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어떡하나' 후라도까지 팔꿈치 말썽, 더블헤더+일요일 '불펜데이' 불가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원기 감독이 이끄는 키움 히어로즈는 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의 홈경기를 치른다.
8일 경기를 앞두고 홍원기 감독은 "내일(9일) 후라도가 못 던질 것 같다. 창원에서 훈련 도중에 팔꿈치에 이상을 느꼈다. 큰 이상은 아닌 것 같지만, 일단 원래 더블헤더 1차전 선발로 예상을 하고 있었는데 일요일까지는 (로테이션을) 한 번 건너 뛰어야 할 상황에 처해 지금 투수 운영에 굉장히 큰 어려움이 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고척, 조은혜 기자) "많이 복잡한데요, 살짝 복잡한 정도가 아니라."
홍원기 감독이 이끄는 키움 히어로즈는 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의 홈경기를 치른다. 이날 키움은 이안 맥키니와 임병욱의 1군 엔트리를 말소하고 변시원, 김동혁을 등록했다.
시즌이 막바지로 향하고 있는 시점이라고 해도 현재 키움의 선발진 운영은 너무나도 어렵다. 정찬헌이 허리 부상으로 빠졌고, 에이스 안우진은 피로 누적으로 오른쪽 팔꿈치 내측측부인대 재건술을 받는다. 여기에 맥키니까지 왼쪽 어깨 근육 불편함을 증세를 보이면서 1군에서 말소됐다.
그나마 기대할 수 있는 선발 자원이 아리엘 후라도였는데, 그마저도 당분간은 여의치가 않게 됐다. 8일 경기를 앞두고 홍원기 감독은 "내일(9일) 후라도가 못 던질 것 같다. 창원에서 훈련 도중에 팔꿈치에 이상을 느꼈다. 큰 이상은 아닌 것 같지만, 일단 원래 더블헤더 1차전 선발로 예상을 하고 있었는데 일요일까지는 (로테이션을) 한 번 건너 뛰어야 할 상황에 처해 지금 투수 운영에 굉장히 큰 어려움이 있다"고 전했다.
홍 감독은 "일요일까지 불펜데이일 것 같다. 더블헤더를 잡아 놓으셔서 어쩔 수 없이 그렇게 해야 할 것 같다"고 하소연을 했다. 머릿 속이 살짝 복잡할 것 같다는 취재진의 말에는 "많이 복잡하다. 살짝 복잡한 정도가 아니다"라며 "힘이 안 들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버티기가 조금 그렇다"고 착잡한 마음을 전했다.
후라도가 빠지면서 일단 9일 더블헤더 1차전은 김동혁이 선발로 예정이 되어 있다. 홍원기 감독은 "2차전도 예정이 되어 있긴 한데, 오늘과 내일 1차전 경기에 따라서 2차전, 일요일은 오프너 개념으로 해야 하지 않을까 한다"고 전망했다.
김동혁은 지난 7월 29일 당시 선발로 예정되어 있던 최원태가 트레이드로 빠지면서 당일 갑작스럽게 선발을 맡았었는데, 이날 2이닝 5피안타 1볼넷 4실점을 기록했다. 홍원기 감독은 김동혁의 투구 이닝에 대해서는 "상황에 따라 달라질 것 같다. 1회만 잘 넘어간다고 하면 3이닝까지도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며 "더블헤더가 잡혀 있기 때문에 투수는 전원 다 나간다고 생각을 해야 할 것 같다"고 내다봤다.
사진=고척, 김한준 기자, 엑스포츠뉴스DB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100억 런던 럭셔리 아파트 규모 보니…"월세만 6500만원↑"
- '700억 대박' 김민재, 처제도 럭셔리…싱가포르 일상 공개
- 민소매에 양갈래…김연아, 귀하디 귀한 '일상사진' 공개
- 이강인, 챔피언스리그 명단 등록 완료...'죽음의 조' 1~2차전 거르고 10월 출격 왜?
- 나나, 파격 전라 노출 후…물오른 섹시미 자랑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