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에는 건강을 선물하세요”…식품·유통가, 이색 선물세트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석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으면서 추석 선물에 대한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실제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지난 8월 1일부터 열흘간 3000여명을 대상으로 '추석 성수품 및 선물세트 구매의향 조사'를 실시한 결과, 구매 품목이 소고기 21.4%, 건강기능식품 16.8%, 사과·배 혼합세트 12.2% 순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추석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으면서 추석 선물에 대한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김영란법’이라 불리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으로 선물 가격 상한선이 높아짐에 따라 추석 선물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
하지만 최근 일본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시작하면서 안전성을 우려하는 소비자들이 수산물 구입을 줄이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지난 8월 1일부터 열흘간 3000여명을 대상으로 ‘추석 성수품 및 선물세트 구매의향 조사’를 실시한 결과, 구매 품목이 소고기 21.4%, 건강기능식품 16.8%, 사과·배 혼합세트 12.2% 순으로 나타났다.
이에 식품·유통가에서는 추석을 맞이하여 수산물을 대체할 수 있는 축산과 청과 품목을 늘리는 한편, 특색 있는 차별화 상품 등 이색 선물세트를 내놓고 있다.
푸드나무가 전개하는 건강간편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은 25일까지 ‘추석 기프트 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랭킹닭컴 MD가 엄선한 ‘추석 닭가슴살 선물세트’와 ‘추석 소·돼지고기 선물세트’, ‘추석 푸짐 한상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추석 닭가슴살 선물세트’는 자체브랜드(PB)의 인기 닭가슴살 제품들로 구성됐다.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비롯해 잇메이트 닭가슴살 소시지, 러브잇 슬라이스 닭가슴살을 담았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맛있닭 소스 통 닭가슴살과 랭커 닭가슴살 오븐구이를 포함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추석 소·돼지고기 선물세트’의 경우 신선애 설도슬라이스, 냉동 저지방 소고기 홍두깨살 슬라이스등 소고기 제품과 돼지고기 뒷다리살, 돼지고기 안심 슬라이스 등 돼지고기 제품으로 구성했다. 맛있소의 인기 제품인 소고기볼과 소고기 스테이크도 알차게 담았다.
‘추석 푸짐 한상 선물세트’는 맛있닭 한입 소스 닭가슴살 불고기, 잇메이트 닭가슴살 만두 짬뽕 등 온 가족이 한 데 어우려져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했다.
또한, 푸드나무의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건강’을 선물하는 의미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가위 득근 한가득! 추석 맞이 기획전’을 11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기획전 기간동안 영양제, 홍삼, 흑마늘 등의 건강 제품을 최대 66%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추석 기획전 제품에 한해서는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bhc그룹이 운영하는 한우 전문점 창고43은 '추석 선물세트' 6종을 판매한다. 창고43의 추석 선물세트는 안심과 등심, 안창살 및 치마살 등 품질 높은 인기 부위로 구성된 구이세트 3종을 비롯해 불고기 세트, 양념갈비 세트, 수제 육포 세트 등 프리미엄급부터 실속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창고43의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는 오는 24일까지 창고43 전국 22개 직영점에서 접수 가능하며 배송은 22일부터 27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푸드나무 관계자는 “올 추석에는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과 정성이 담긴 선물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면서 “온 가족이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시는 데 이번 선물이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원 외국인 멤버인데 케이팝 아이돌…주무대도 한국? [D:가요 뷰]
- "스님이 얼마나 잘생겼길래…" 화엄사 체험 4시간 만에 마감
- "돈 많고 늙은 男과 원조교제 추천" 미인대회 출신女 대체 왜
- 아찔한 상상…“대통령 뒤바뀌어 나라 망할 뻔”
- "성폭행 가해자, 성병까지 옮겨" 극단선택한 10대女 유족 충격 증언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수행원 배 씨에게 책임전가 했던 '김혜경'…벌금 150만 원 [뉴스속인물]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