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21년 연속…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21년 연속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21년 연속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으로 가맹점주와 함께 상생하며 고객 감동을 실천하려고 하는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하고 사회 곳곳에 상생과 나눔의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21년 연속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매년 소비자가 직접 한 해를 빛낸 올해의 브랜드를 투표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 브랜드 어워드다.
교촌이 현재까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배경에는 교촌만의 차별화된 맛과 고품질의 재료, 산업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힘에 있다.
교촌은 국내산 통마늘, 발효간장, 홍고추, 아카시아 벌꿀 등 국내산 고품질 재료로 만든 차별화된 교촌만의 시그니처 소스를 바탕으로 품질, 서비스, 위생관리를 위한 시스템 운영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올해 이태원에 플래그십 스토어 ‘교촌필방’ 오픈을 비롯해 시그니처 소스를 활용한 ‘교촌 레드시크릿 볶음면’과 ‘교촌 블랙시크릿 볶음면’을 출시하는 등 기존 시장에 없던 새로운 음식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특히 나눔경영, 상생경영 등 교촌만의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펼쳐나가는 다양한 활동들도 높게 평가받았다.
이와 함께, 올 초 임직원 및 가맹점주로 구성된 `바르고 봉사단`을 발족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특히 올 여름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과 복구를 위해 애쓰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10억원 상당의 지원금과 제품 교환권을 지원하고 ‘바르고 봉사단’이 직접 수해 복구 현장을 방문해 치킨을 전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한 바 있다.
또한 나눔 경영 실천을 위해 고객이 치킨 제품 하나를 구매할 때마다 본사가 20원의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동시에 상생 경영에도 앞장서며 가맹점과 본사가 동반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모범 구조도 확립해오고 있다. 매장 수 증가 등 외형 확대에 치중하기보다 가맹점이 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21년 연속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으로 가맹점주와 함께 상생하며 고객 감동을 실천하려고 하는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하고 사회 곳곳에 상생과 나눔의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원 외국인 멤버인데 케이팝 아이돌…주무대도 한국? [D:가요 뷰]
- "스님이 얼마나 잘생겼길래…" 화엄사 체험 4시간 만에 마감
- "돈 많고 늙은 男과 원조교제 추천" 미인대회 출신女 대체 왜
- 아찔한 상상…“대통령 뒤바뀌어 나라 망할 뻔”
- "성폭행 가해자, 성병까지 옮겨" 극단선택한 10대女 유족 충격 증언
- "이재명, 25일 위증교사도 징역형 선고 가능성" [법조계에 물어보니 555]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