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日 달 탐사선 탑재 로켓 발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인 탐사선 '슬림'과 천문위성 '크리즘'을 탑재한 H2A 로켓 47호기가 7일 일본 남부 가고시마현 다네가시마 우주센터에서 발사되고 있다.
일본 미쓰비시중공업은 H2A 로켓 47호기가 예정된 궤도까지 상승해 크리즘과 슬림을 분리하는 데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슬림은 3~4개월 후 달 궤도에 도착한 뒤 착륙 준비를 거쳐 내년 1~2월 달 착륙을 시도한다.
이 계획이 성공하면 일본은 옛 소련과 미국 중국 인도에 이어 세계에서 5번째로 달에 착륙한 국가가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인 탐사선 ‘슬림’과 천문위성 ‘크리즘’을 탑재한 H2A 로켓 47호기가 7일 일본 남부 가고시마현 다네가시마 우주센터에서 발사되고 있다. 일본 미쓰비시중공업은 H2A 로켓 47호기가 예정된 궤도까지 상승해 크리즘과 슬림을 분리하는 데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슬림은 3~4개월 후 달 궤도에 도착한 뒤 착륙 준비를 거쳐 내년 1~2월 달 착륙을 시도한다. 이 계획이 성공하면 일본은 옛 소련과 미국 중국 인도에 이어 세계에서 5번째로 달에 착륙한 국가가 된다. AP연합뉴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산티아고 순례 갑시다’… 25명 경비 받고 꿀꺽
- 화웨이 폰에 SK하이닉스 반도체?… “거래한 적 없어”
- ‘대학은 뭐하러 가나’… 미국인들, 수지 안 맞는 투자로 인식
- 이재명 찾은 태영호…“쓰레기 발언 의원 출당시켜라” [포착]
- ‘딸 친구 26번 성폭행’ 통학차 기사, 2심서도 “무죄” 주장
- 고려 숨결 담긴 화려한 꽃잎… 800년 만에 돌아온 나전칠기
- “엄마 찔렀니?” 고개 끄덕…母 살해 여중생에 日 발칵
- 인니 간 김건희 여사, 각국 정상 배우자들과 친교 [포착]
- 청양고추 220배…‘과자먹기’ 도전한 美10대 소년 사망
- 급식용 햄에서 ‘돼지 지혈약’ 나왔다…춘천 발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