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바이오산업 엑스포 개막 … 포항시, 미래 먹거리 ‘바이오’ 산업 선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항시는 바이오산업 활성화 전략을 모색하고, 지역 바이오산업 육성에 대한 산학연관 공동 발전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2023 경북바이오산업 엑스포'를 7일 개최했다.
'바이오 기술, 더 나은 내일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경북바이오산업 엑스포는 7일부터 9일까지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와 포스코 국제관에서 최신 바이오산업의 정보를 교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제 심포지엄·컨퍼런스·박람회·투자상담회 등 프로그램 마련
이강덕 포항시장 “연구중심의대 유치 등 바이오 보국 실현할 터”
포항시는 바이오산업 활성화 전략을 모색하고, 지역 바이오산업 육성에 대한 산학연관 공동 발전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2023 경북바이오산업 엑스포’를 7일 개최했다.
‘바이오 기술, 더 나은 내일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경북바이오산업 엑스포는 7일부터 9일까지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와 포스코 국제관에서 최신 바이오산업의 정보를 교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은 경북바이오산업 엑스포는 포항시와 경북도가 주최, 주관기관인 경북테크노파크를 비롯해 포항테크노파크, 포스텍 산학협력단,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 구미전자정보기술원,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환동해 산업연구원 등이 참여한다.
7일 기조연설과 업무협약 등을 포함한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문을 연 이번 행사는 3일간 전시박람회, 국제 심포지엄과 컨퍼런스, 기업 투자·수출상담회 등 바이오산업의 성과를 확인하고 바이오산업의 미래 비전을 엿볼 수 있는 다채로운 구성을 선뵌다.
개막행사에서 기조 강연자로 나선 루크 리(Luke P. Lee) 미국 하버드 의과대학 교수는 ‘K-바이오테크놀로지의 비전’을 주제로 인류의 건강증진을 위해 예방적 정밀의학을 통한 해결책을 모색하는 방안을 소개하며 좌중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 기조연설에 앞서 포항시와 경북도, 한국동물약품협회, 포항테크노파크, 바이오앱, 진셀바이오텍, 제이커브인베스트먼트 등 총 14개 기관은 ‘동물용 의약품 첨단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국내 동물용 의약품 첨단산업 육성을 위한 제반 사항 규정과 상호 공동협력체계 구축에 나섰다.
이번 ‘2023 경북바이오산업 엑스포’에서는 3일간 포스코 국제관에서 국가 첨단전략산업 바이오산업 활성화 전략을 모색하는 다양한 컨퍼런스도 함께 진행된다.
구조기반 신약 개발 기술 산업화를 위한 ‘제5회 가속기 기반 신약 개발 국제 심포지엄’, 그린바이오 산업 활성화와 국제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2023 그린바이오 산업 국제 컨퍼런스’ 등 총 7개 분야 15가지 주제에 80여명의 국내외 저명인사들이 발표자로 참여해 바이오산업에 대한 분야별 심도 있는 발표와 토론을 펼친다.
또 행사 기간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는 전국에서 참가한 70여개의 바이오기업과 기관들이 시제품과 전시 볼거리를 제공하며 색다른 체험 거리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8일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는 국내외 투자사들이 참여하는 투자·수출 상담회가 열린다. 우수기술을 보유한 기업의 투자 상담 등을 지원해 제품·서비스의 판로개척, 해외 진출 등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강덕 시장은 “경북바이오산업 엑스포가 포항시의 우수한 바이오 인프라와 바이오산업 역량을 선보이며 바이오 선도도시 ‘포항’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연구중심 의대 설립 등 지역의 관련 현안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바이오 보국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벤 "아이 낳고 6개월만에 이혼 결심…거짓말에 신뢰 무너져"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100명에 알렸는데 달랑 5명 참석…결혼식하다 인생 되돌아본 부부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황정음처럼 헤어지면 큰일"…이혼전문 변호사 뜯어 말리는 이유 - 아시아경제
- "언니들 이러려고 돈 벌었다"…동덕여대 졸업생들, 트럭 시위 동참 - 아시아경제
- "번호 몰라도 근처에 있으면 단톡방 초대"…카톡 신기능 뭐지? - 아시아경제
- "'김 시장' 불렀다고 욕 하다니"…의왕시장에 뿔난 시의원들 - 아시아경제
- "평일 1000만원 매출에도 나가는 돈에 먹튀도 많아"…정준하 웃픈 사연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