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하루키 ‘도시와 그 불확실한 벽’…교보문고, 조국 ‘디케의 눈물’

서믿음 2023. 9. 7. 17: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장편소설 '도시와 그 불확실한 벽'이 예스24 9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교보문고에서는 조국 '디케의 눈물'이 종합 1위를 차지했다.

인기 유튜버 주언규의 '슈퍼노멀'은 출간과 함께 종합 2위에 진입했다.

그 외에 벤저민 하디의 '퓨처 셀프'가 종합 5위에 올랐고, '최민준의 아들코칭 백과'가 종합 8위에 진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장편소설 ‘도시와 그 불확실한 벽’이 예스24 9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예약판매 기간(8.28~9.5) 주문량만 1만 부에 달했고, 6일 출간 첫날에만 1500부가 팔렸다.

'세이노의 가르침'은 2위에 자리했고, 법무부 장관에서 자연인으로 돌아온 조국의 첫 에세이 '디케의 눈물'은 3위에 올랐다. 4위에는 조직심리학자 벤저민 하디의 '퓨처 셀프', 5위에는 자본시장 분석가 메르의 투자 노하우를 담은 '1%를 읽는 힘'이 안착했다.

유튜브 채널에 소개된 책이 주목받았다. '미래의 나'를 명확히 그리고 이를 달성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인생 지침서 '퓨처 셀프'(4위), 평범함의 범주 안에서 폭발적 성과를 이루어 내는 ‘슈퍼노멀’(8위), 베테랑 아나운서 한석준 저자의 말하기 노하우를 담은 '한석준의 말하기 수업'(19위) 모두 유명 유튜브에 소개와 더불어 주목받았다.

교보문고에서는 조국 ‘디케의 눈물’이 종합 1위를 차지했다. 40~60대 이상 독자의 구매가 90.8%를 이뤘다. 인기 유튜버 주언규의 '슈퍼노멀'은 출간과 함께 종합 2위에 진입했다. 남성 독자의 구매가 다소 높았고, 30대 남성 독자의 구매가 29.3%로 가장 많았다. 그 외에 벤저민 하디의 '퓨처 셀프'가 종합 5위에 올랐고, '최민준의 아들코칭 백과'가 종합 8위에 진입했다.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