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 강풀 작가 특별 일러스트 포스터 공개…조인성 "나 안 죽었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의 강풀 작가가 직접 그린 특별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는 '무빙'의 대본집을 위해 강풀 작가가 직접 그린 것으로, 시리즈 '무빙'을 3개 파트로 생각한다고 밝힌 그의 말처럼 3종의 포스터로 완성해 각 파트별 에피소드의 이야기를 함축해 놓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의 강풀 작가가 직접 그린 특별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는 '무빙'의 대본집을 위해 강풀 작가가 직접 그린 것으로, 시리즈 '무빙'을 3개 파트로 생각한다고 밝힌 그의 말처럼 3종의 포스터로 완성해 각 파트별 에피소드의 이야기를 함축해 놓았다.
먼저 첫 번째 특별 포스터에는 1회부터 7회에 등장하는 모든 주인공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특히 오직 이번 포스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원작에 없던 캐릭터들이 그려져 의미를 더한다.
보는 이들을 서늘하게 만든 프랭크와 그런 그와 함께 치열한 액션을 선보였던 진천, 봉평, 나주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1회부터 7회를 이끌었던 정원고 3인방 봉석, 희수, 강훈과 함께 이들의 부모 주원, 미현, 재만의 모습, 그리고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선보였던 과거 번개맨이자 버스 운전기사 계도 등 1회부터 7회까지의 인물을 모두 빠짐없이 담아냈다.
여기에 "나 안 죽었어"라는 문구와 함께 구름 위에 자리한 조인성이 연기한 캐릭터 두식의 모습은 강풀 작가 특유의 유머가 더해져 웃음을 자아낸다.

이어 두 번째 특별 포스터에는 8회부터 15회까지 그려지는 부모 세대의 과거 모습들을 단 한 장의 포스터에 담아냈다.
먼저 조인성의 압도적 비행 능력을 보여줬던 비행기 액션 시퀀스부터 두식과 미현의 벚꽃길 데이트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류승룡의 원테이크 액션을 보여줬던 파크텔 전경과 골목을 누비는 지희의 모습도 시선을 끈다.
비밀 요원 주원, 미현, 두식의 활동지였던 안기부 전경 속 민 차장과 여운규의 모습도 담겨 시선을 모은다.
끝으로 지난 6일 공개되며 원작 웹툰에 버금가는 영상화로 화제를 모은 주원과 재만의 하수도 액션 시퀀스까지 그간 공개된 '무빙'의 에피소드를 모두 담아내 강풀 작가의 놀라운 표현력을 체감할 수 있다.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아픈 비밀을 감춘 채 과거를 살아온 부모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액션 시리즈로 첫 주 에피소드 7개 공개 이후, 매주 수요일 2개씩 그리고 마지막 주 3개로 총 20개 에피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 = 디즈니+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파격 영상 공개…속옷만 입은 채로 댄스 챌린지
- 신성, 유민상♥조정민 잇나…박소영과 '더블데이트' 예고 (신랑수업)[전일야화]
- "임영웅, 주제 파악 좀 했나?"…전국 영웅시대 '떠들썩' [엑's 이슈]
- 손흥민, 100억 런던 럭셔리 아파트 규모 보니…"월세만 6500만원↑"
- '막장' 16기, 또 사과문…'나는 SOLO', 일반인 연애 맞아? [엑's 이슈]
- 강민경, '주사이모' 적극 해명 후 근황…"월요팅" [★해시태그]
- 정국, 전역 후에만 벌써 세 번…'한·중·일 사생'에 자택 침입 피해 [엑's 이슈]
-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무단 공개 사과…"비공개인 줄 몰라, 부끄럽고 죄송해" [전문]
- '♥김우빈과 결혼' 신민아, 본식 드레스는 4천만원대 명품…김연아·손예진도 '픽' [엑's 이슈]
- 박나래 이태원 집에 의문의 '50억 근저당' 설정 왜?…前 매니저 논란 시점과 겹쳐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