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슈퍼 샤이’,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돌파…자체 최단기 신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NewJeans)의 '슈퍼 샤이'(Super Shy)가 스포티파이에서 2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7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는 지난 5일 기준 2억 203만6251회 재생됐다.
지난 7월 7일 음원이 공개된 지 60일 만으로, 뉴진스의 곡 가운데 최단기간에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고지를 밟은 곡으로 기록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뉴진스(NewJeans)의 ‘슈퍼 샤이’(Super Shy)가 스포티파이에서 2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뉴진스 통산 다섯 번째 2억 스트리밍 곡이다.
7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는 지난 5일 기준 2억 203만6251회 재생됐다. 지난 7월 7일 음원이 공개된 지 60일 만으로, 뉴진스의 곡 가운데 최단기간에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고지를 밟은 곡으로 기록됐다.
‘슈퍼 샤이’는 26일 만에 1억 스트리밍 달성한 데 이어 약 한 달 만에 재생 수 1억 회를 추가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증명했다. ‘슈퍼 샤이’의 인기는 각종 글로벌 차트 순위로도 확인된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 48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52위 등 뉴진스의 자체 최고 신기록을 연이어 작성했고, 여전히 차트에 머물며 장기 흥행 양상을 보이고 있다.
‘겟 업’에 수록된 6곡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재생 수가 5억 회(9월 4일 기준)를 넘었을 정로도 ‘슈퍼 샤이’뿐 아니라 미니 2집 수록곡들이 고르게 사랑받고 있다.
한편, 뉴진스는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총 7곡 보유 중이다. ‘오엠지’(OMG)와 ‘디토’(Ditto)가 각 4억 회 이상, ‘하이프 보이’(Hype boy)가 3억 회 이상, ‘어텐션’(Attention)과 ‘슈퍼 샤이’가 각 2억 회 이상, ‘쿠키’(Cookie)와 ‘허트’(Hurt)가 각 1억 회 이상 스트리밍됐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님이 얼마나 잘생겼길래…" 화엄사 체험 4시간 만에 마감
- "본 순간 성욕이…" 처음 본 女 넘어뜨려 상체 올라탄 30대男
- "돈 많고 늙은 男과 원조교제 추천" 미인대회 출신女 대체 왜
- 윤대통령 지지율 1.3%p 반등한 37.7%…'재정 건전화' 찬성 48.5% [데일리안 여론조사]
- '한동훈 출마설'에 엇갈리는 與 여론…총선 득실은 [정국 기상대]
- 날 밝은 '운명의 11월'…김혜경 '先유죄', 이재명 대권가도 타격 전망은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