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10대 토지 규제지도 제작·배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는 도내 각종 지역별 규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강원도 규제지도'를 제작·배포했다고 6일 밝혔다.
김상영 도 특별자치추진단장은 "규제지도는 도의 지역별 규제 이슈를 시각적으로 나타내고 관련 법령 등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했다"며 "규제 개선 촉진 역할 뿐만 아니라 강원특별법 3차 개정을 위한 논리보강 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는 도내 각종 지역별 규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강원도 규제지도’를 제작·배포했다고 6일 밝혔다.
규제지도는 도의 주요 10대 규제 현황을 지도 형식으로 시작화했으며 법령 및 규제 종류에 따라 허용, 제한행위 등을 간단히 요약했다.
제작에는 강원도 특별자치추진단 규제혁신과와 강원연구원이 참여했으며 직접 자료를 추출·분석하고 관련 법령을 정리했다.
10대 규제는 산지관리법, 산림보호법, 백두대간법, 군사기지법, 자연공원법, 수도법, 한강수계법, 물환경보전법, 농지법, 문화재보호법 등이다.
도는 규제지도를 중앙정부와 국회 등에서 불합리한 규제 개선에 활용할 계획이다.
김상영 도 특별자치추진단장은 “규제지도는 도의 지역별 규제 이슈를 시각적으로 나타내고 관련 법령 등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했다”며 “규제 개선 촉진 역할 뿐만 아니라 강원특별법 3차 개정을 위한 논리보강 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 尹과 ‘헤어질 결심’ 대신 관계 회복…당정화합 지속되려면
- 與김재원, 明변호인 주장 옹호…“尹반응 보려 이준석 문자, 설득력 있어”
- ‘이진숙 탄핵심판’ 방통위 파행 책임론 질의…“추천 않는 국회” vs “대통령 탓”
- 민주, 외교안보통일자문회의 출범…“尹, 이념·편향 외교로 지평 축소”
-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회사의 운명, 수많은 주주님들이 결정해주실 것”
- 한동훈에 등 돌린 20대 청년…73.2%는 “잘 못한다” [쿠키뉴스 여론조사]
- ‘탱크킬러’ 주한미군 A-10 공격기 24대 퇴역
- 북한강 '살해, 사체 훼손·유기' 피의자는 38세 양광준 육군 중령(진)
- 의대 증원 첫 수능, N수생만 16만…변별력 관건
- 올 상반기 내수기업 수출매출 코로나19 이후 첫 ‘역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