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란이 단 10일 만에 4.4kg 감량한 진짜 비결 #스타다이어트

이인혜 2023. 9. 6. 19: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송인 장영란이 10일만에 4.4kg을 감량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장영란은 화보 촬영을 위해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됐다면서 체중 감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멘탈'이라고 강조했어요. 그러면서 10일간 바나나와 그릭요거트, 단백질파우더, 두부유부밥 등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주로 섭취했다고 밝혔죠. 두부 유부밥의 경우 "정말 쉬워요"라면서 레시피도 공개했는데요. 두부를 김자반에 무친 뒤 유부 속에 밥 대신 넣어주면 끝. 이는 탄수화물인 밥 대신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를 활용한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김자반을 추가해 고소한 맛도 더했고요. 장영란은 이처럼 철저한 식단 관리를 유지하는 동시에 하루 1시간씩 유산소운동을 병행해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화보 촬영 3일 전부터는 다른 음식은 모두 끊고 단백질 파우더만 먹는 정성을 보이기도 했고요. 그렇게 10일이 지난 후, 다시 몸무게를 쟀을 때 4.4kg 감량 결과를 받게 된 장영란! 함께 공개한 다이어트 전후 사진에서도 뱃살이 확연히 사라져 이목을 끌었습니다.

장영란은 이전에도 다이어트 관련 노하우를 여러 차례 공개한 바 있어요. 대표적으로, 최근 유튜브 채널로 공개한 닭가슴살 레시피를 예로 들을 수 있는데요. 당시 그는 누룽지 백숙 맛 닭가슴살에 오트밀과 참기름을 더해 먹음직스러운 삼계죽을 완성한 모습. 그러면서 "이렇게 풍성하게 먹어도 165칼로리밖에 안 된다"라고 해 많은 다이어터들을 솔깃하게 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고민하는 이에겐 "본인이 그나마 좋아하는 식단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라는 조언을 전하기도.

남편 한창과 테니스하는 장영란
장영란
장영란

장영란은 식단 관리는 물론 운동도 꾸준히 하고 있어요. 남편과 테니스를 치는가 하면, 개인적으로는 필라테스와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등 다양한 운동에 도전하고 있죠. 일상에서도 20층까지 계단을 오르는 등의 노력을 아끼지 않았고요. 그러면서 "일분 일초 소중히, 오늘도 꽉 차게 썼습니다. 나 자신에게 토닥토닥"이라면서 자신을 응원하는 모습을 보였어요. 그런가 하면, "다이어트하면서 행복할 땐 쇼윈도에 비친 내 모습 볼 때"라면서 운동에 대한 동기부여를 전하기도. 다이어트 전 통통했던 모습도 거리낌 없이 공개했는데요. 이에 대해 그는 "저 자신을 자극하려고 늘 봐요"라고 덧붙였어요. 그러면서 "우리 힘들더라도 다시 또 해봐요"라며 다이어터들의 용기를 북돋워 눈길을 끌었습니다.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