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전국 지자체 대부업 담당자 연수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감독원은 전국 지자체 대부업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대부업 실문 연수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는 대부업법 규제사항을 비롯해 대부이용자 보호와 관련이 높은 광고 등을 위주로 점검사례와 점검 기법을 안내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지자체 대부업권 전반의 이슈를 공유하는 등 일관성 있는 대부업 관리·감독을 통해 서민층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전국 지자체 대부업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대부업 실문 연수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연수에는 서울, 경기, 부산 등 17개 광역자치단체에서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대부업법 규제사항을 비롯해 대부이용자 보호와 관련이 높은 광고 등을 위주로 점검사례와 점검 기법을 안내했다. 특히 서민 취약 계층 피해 방지를 위해 최근 온라인 대부중개 플랫폼 점검 결과와 기법을 소개하고 경각심을 고취했다.
아울러 대부업 통계의 기초가 되는 실태조사와 작성요령, 제출방법 등 평소 지자체에서 자주 질의하는 내용을 교육했으며 대부업 등록 유형별 절차와 구비서류, 유의사항 등 최근 이슈도 소개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지자체 대부업권 전반의 이슈를 공유하는 등 일관성 있는 대부업 관리·감독을 통해 서민층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3차 소환도 불응하면…검찰, 조사 없이 바로 구속영장 청구할까? [법조계에 물어보니 225]
- "스님이 얼마나 잘생겼길래…" 화엄사 체험 4시간 만에 마감
- '한동훈 출마설'에 엇갈리는 與 여론…총선 득실은 [정국 기상대]
- "돈 많고 늙은 男과 원조교제 추천" 미인대회 출신女 대체 왜
- MBC 제3노조 "뉴스타파 첫 유통 경로에 등장하는 '이재명 페이스북'…우연일까?"
- 국민의힘, 이재명 선고에 오랜만에 '웃음꽃'…탄핵 공세 대비가 관건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