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이천 맛집 ‘임금님쌀밥집’과 협업…프리미엄 도시락 선봬
이마트24가 이천 유명 맛집인 ‘임금님쌀밥집’과 손잡고 만든 수라상 콘셉트의 프리미엄 도시락 2종을 판매한다.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임금님쌀밥집’은 궁중요리 전문가인 최향란 조리기능장이 운영하는 곳으로, 이천 쌀로 지은 밥과 각종 반찬으로 구성된 ‘임금님정식’, ‘수라정식’ 등 한정식을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임금님 도시락 2종은 임금님쌀밥집의 푸짐한 한상 차림에서 착안해 임금님의 수라상 메뉴를 도시락으로 옮겨 왔다.
실제로 궁중요리 전문가인 최향란 조리기능장의 감수를 거쳐 수라상에 자주 올랐던 반찬으로 상품을 구성하고, 맛은 물론이고 음식의 색감까지 고려했다.
특히, 이번 상품은 일반 편의점 도시락에서 보기 힘들었던 수라상 메뉴인 ‘맥적구이’, ‘잡채’ 등을 반찬으로 넣은 것이 특징이다.
‘임금님10찬반상도시락’은 된장 양념에 재운 돼지고기를 구워낸 ‘맥적구이’ 잡채, 떡갈비, 계란말이, 해물완자, 연근조림, 열무나물, 장조림, 볶음김치와 함께,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약과까지 알차게 구성했다.
‘임금님비빔밥’은 한돈불고기와 5가지 나물(콩나물, 열무나물, 표고버섯, 당근, 도라지), 계란후라이, 고추장, 참기름으로 구성돼 있다. 임금님 도시락 2종 모두 ‘임금님표 이천쌀’을 사용한다.
이번 임금님 도시락 2종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말일까지 우리카드로 결제 시 30%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수라상 콘셉트의 도시락’, ‘이천쌀’ 등 도시락과 연관된 키워드를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임금님 도시락 2종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오는 10일까지 ‘하루e리터 생수500ml’ 또는 ‘비락식혜238ml’를 증정한다.
또한 고객들은 해당 상품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시 스탬프 1개가 적립 되며, 스탬프 1개와 2개를 적립한 고객에게 각각 이천쌀미니약과(1800명)와 이천쌀라떼10입(200명)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있는 만큼, 맥적구이, 잡채 등 푸짐한 반찬으로 구성한 이번 프리미엄 도시락 상품으로 명절 분위기도 낼 수 있어 고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이마트24는 이번 임금님 도시락 2종을 알리기 위해, 다수의 드라마에서 임금 역할을 한 배우 ‘임호’와 함께 재미있는 숏폼(짧은 동영상)을 제작했다.
숏폼 영상에서 곤룡포를 입은 진중한 임금의 모습으로 등장한 배우 임호가 편의점 알바생에게 ‘내가 왕이 될 상인가?’라며 묻는다.
알바생은 “왕이 될 상(相)은 없지만, 임금님의 상(床)은 있습니다”라며 ‘임금님10찬반상도시락’을 건넨다.
진중한 임금의 모습을 한 채로, 맛에 심취해 체면 차리지 않고 도시락을 맛있게 먹는 모습이 웃음을 자아낸다.
앞서, 이마트24는 이달부터 판매하는 슈퍼키친 반찬을 고객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반찬 패션쇼’를 기획하고, 유명 디자이너의 옷을 입은 모델이 반찬을 들고 런웨이를 걷는 파격적인 패션쇼 영상을 숏폼 형식으로 공개했다.
또 지난달에는 초특가 행사를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고물가 잡기 프로젝트’ 숏폼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 영상에는 축구 국가대표 출신 방송인 이천수가 한참을 달려 고물가를 잡는다는 콘셉트를 위트 있게 담아냈다. 이 영상은 유튜브에서 20일 만에 100만회를 넘어서며, 최근 3개월간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처럼 이마트24가 숏폼을 통한 마케팅에 힘을 쏟는 이유는 짧은 호흡의 영상을 소비하면서 재미와 정보를 얻으려는 젊은 고객층과 소통하기 위함이다.
이마트24는 포털 사이트 대신 숏폼 플랫폼을 통해 검색하고 정보를 습득하는 Z세대의 특성에 맞춰, 이들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영상을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다.
김재은 이마트24 브랜드마케팅팀 파트너는 “상품이나 마케팅을 직접적으로 노출하는 영상 대신, 1분가량의 짧고 재미있는 스토리라인의 숏폼 콘텐츠를 강화해 고객과 즐거운 소통을 이어가려고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통해 ‘이마트24=숏폼 맛집’이라는 공식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출마설'에 엇갈리는 與 여론…총선 득실은 [정국 기상대]
- "돈 많고 늙은 男과 원조교제 추천" 미인대회 출신女 대체 왜
- 후쿠시마 바다서 헤엄치고 회 먹방…'펀쿨섹좌' 이 남자 대체 누구
- 이재명 3차 소환도 불응하면…검찰, 조사 없이 바로 구속영장 청구할까? [법조계에 물어보니 225]
- “제로 다음은 디카페인”…음료업계, ‘카페인’ 빼기 열풍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윤 대통령과 시진핑, '방한'·'방중' 각각 제안
- 한미일 정상, '3국 협력사무국' 설치…"北 파병 강력 규탄"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