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P의 거짓’ 출시 임박…붐업 총력전

권오용 2023. 9. 6. 05: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 하반기 기대작, 19일 정식 출시 앞둬
독일 및 일본 게임쇼 참가, 시연 버전 선보여 
대만·일본 등 글로벌 팬들과 직접 만나 소통도
트레일러 및 인게임 영상 연이어 공개 
지난 8월 독일 게임쇼 게임스컴에 마련된 P의 거짓 부스. 

네오위즈가 올 하반기 기대작인 ‘P의 거짓’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붐업에 나섰다. 

5일 업계에 따르면 P의 거짓은 오는 19일 전 세계에 정식으로 서비스된다. 

이 게임은 일본 게임사 프롬소프트웨어의 히트작 ‘다크소울’ ‘데몬즈소울’ 등에 영향을 받은 소울라이크 장르의 액션 RPG다. 작년 동일 장르 게임인 ‘엘든링’이 출시 초반 1200만장이나 팔리며 빅히트 치면서 국내 첫 소울라이크 게임인 P의 거짓도 시장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네오위즈는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리기 위해 국내외에서 P의 거짓 알리기에 총력전을 펴고 있다. 

특히 작년에 이어 지난달 독일에서 열린 유명 게임전시회 ‘게임스컴’에 참가해 업무 협약을 체결한 AMD 부스에서 관람객들에게 체험 버전을 선보였다. B2B(기업 간 거래) 부스 내 단독 공간에서는 글로벌 게임 관계자와 미디어,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게임 미공개 빌드 플레이를 포함한 게임 시연 등을 진행했다.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도쿄게임쇼 2023’에도 참석한다. 일본 유통 파트너사인 해피넷 부스에서 일본 유저를 만날 계획이다. 


전 세계 소울라이크 유저들과 만나는 기회도 적극적으로 마련했다. 지난 3월 대만 쏭산문화창의공원에서 열리는 ‘저스트단 게임 페스티버 2023’에 참가해 PC 시연대에서 현지 유저들이 데모를 직접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개발자와 대만 인플루언서가 참가하는 토크쇼도 진행해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달 2일에는 일본 도쿄 도요스에 위치한 유나이티드 시네마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가졌다.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소울라이크 게임 팬 150여 명을 초청해 게임 시연 및 소개, 이벤트를 진행했다. 

P의 거짓 최신 영상도 공개해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지난달 21일 게임스컴을 앞두고 선보인 신규 트레일러 영상 ‘How Many Lies?(얼마나 많은 거짓말이 있을까?)’는 인간이 되기 위해 여정을 떠나는 주인공 ‘P(피노키오)’의 모습과 함께 다양한 지역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장면을 담았다. 

실제 게임 속 플레이 장면을 담은 ‘인게임 영상’들도 잇따라 공개했다. 약 7분 분량의 해당 영상들에서는 ‘페이블 아츠’와 ‘그라인더’, ‘조력자’ 등 P의 거짓 고유의 핵심 전투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 베일에 감춰져 있던 신규 보스의 모습들도 확인할 수 있다. 

네오위즈는 P의 거짓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스탠다드 에디션(6만4800원)과 디럭스 에디션(7만4800원)을 사전 예약 판매하고 있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