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에서 향기를 느껴보세요”, 수향미 체험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임경숙)이 수향미의 대국민 홍보를 위한 이색적인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6일부터 9일까지 '수향미와 함께하는 향기나는 밥상'이라는 주제로 수향미에 관심 있는 내‧외국인 대상 쿠킹클래스를 한식진흥원이 운영하는 서울 종로구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임경숙)이 수향미의 대국민 홍보를 위한 이색적인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6일부터 9일까지 ‘수향미와 함께하는 향기나는 밥상’이라는 주제로 수향미에 관심 있는 내‧외국인 대상 쿠킹클래스를 한식진흥원이 운영하는 서울 종로구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수향미를 활용한 솥밥, 송편 등 다양한 한식 만들기 체험을 통해, 수향미만의 향과 맛, 특색에 맞는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쿠킹클래스와 연계해 5일부터 10월 22일까지 수향미의 탄생과정과 화성시 관광지 등을 담은 전시도 진행된다. 전시 첫날인 5일에는 ‘소문내기 이벤트’를 통해 개인 SNS에 수향미 기획 전시를 홍보한 500명에는 수향미 500g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민규 화성시 농식품유통과장은 “수향미는 화성시에서 전용실시권을 확보한 화성시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화 쌀”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수향미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