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LINC 사업단, 제1회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창업 캠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목원대학교 LINC 3.0 사업단은 로컬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제1회 펜 아트톤(PEN ARTTHON) 캠프'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대전시의 2023년 로컬크리에이터 양성사업과 연계해 대전 지역자원에 대한 청년 대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지역자원을 연계한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 및 문제해결 역량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목원대학교 LINC 3.0 사업단은 로컬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제1회 펜 아트톤(PEN ARTTHON) 캠프’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대전시의 2023년 로컬크리에이터 양성사업과 연계해 대전 지역자원에 대한 청년 대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지역자원을 연계한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 및 문제해결 역량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학생들의 창업을 지원하고 미래 인재로 성장시켜 지역에 정주하는 선순환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사전 선발된 학생 25명, 창업 멘토 5명, 창업전문가 3명, 사업단 직원 5명 등이 함께했다.
경진대회도 진행해 전문 평가위원의 피드백 및 평가를 통해 우수한 팀을 선정했다.
정철호 목원대 LINC 3.0 사업단장은 “성공한 청년 로컬기업 사례를 개발하고 전파해 학생의 창업 동기 부여와 학내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민·환자단체, 의협회장 탄핵 환영…“의사단체 전향적 태도 변화 촉구”
- 尹지지율 22.3%…부정평가는 75.1% ‘최고치’ [리얼미터]
- ‘부당대출 혐의’ 태광 前 의장, 대출청탁 거절한 계열사 저축은행 대표 해임
- 검색·지도·쇼핑에 AI 밀착시킨다…한 단계 더 진화하는 네이버
- 민주, 김건희 특검 여론전도 ‘총력’…천만인 서명운동 집중 전개
- [단독] 20대 청년 독립 막는 세대분리법, 국민 10명 중 7명 “부적절하다” [이상한 나라의 세대분
- 선생님과 지미는 짝꿍…‘전교생 1명’ 졸업 앞둔 섬 학교
- 與, 윤석열 정부 외교·안보 ‘호평’…韓 “정권 재창출 목표”
- 국토부, 연두색 번호판 안 달린 ‘꼼수 법인 차량’ 조사 착수
- [단독] ‘버스정류소 흉내’ 스마트쉼터…서울시·자치구, 안전 놓친 엇박자 행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