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 팬' 린스트룀이 리버풀 대신 나폴리 간 이유 "지금은 더 많이 뛸 나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덴마크 출신 윙어 예스페르 린스트룀이 리버풀 대신 나폴리를 간 이유는 출전 기회를 얻기 위해서였다.
이탈리아 매체 '풋볼이탈리아'는 5일(한국시간) 덴마크 매체 '팁스블라데트'의 린스트룀 인터뷰를 인용해 "린스트룀이 리버풀 대신 나폴리를 선택한 이유를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린스트룀이 나폴리로 이적한 이유는 더 많은 출전 기회를 얻기 위함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덴마크 출신 윙어 예스페르 린스트룀이 리버풀 대신 나폴리를 간 이유는 출전 기회를 얻기 위해서였다.
이탈리아 매체 '풋볼이탈리아'는 5일(한국시간) 덴마크 매체 '팁스블라데트'의 린스트룀 인터뷰를 인용해 "린스트룀이 리버풀 대신 나폴리를 선택한 이유를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린스트룀은 덴마크 출신 23세 윙어다. 나폴리에는 오른쪽 윙어로 영입됐지만 2선 모든 자원은 물론 중앙 미드필더도 소화할 수 있는 멀티 자원이다. 속도 조절과 빠른 발을 바탕으로 한 드리블 돌파에 강점이 있으며, 박스 안 침투 능력도 좋아 종종 득점을 만들어낸다. 2021-2022시즌에는 분데스리가 시즌 최우수 유망주를 수상했고, 지난 시즌 아인트라흐트프랑크푸르트에서 8골 2도움으로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를 쌓았다.
올여름 나폴리로 향했다. 나폴리는 오른쪽 윙어 이르빙 로사노를 대체할 선수로 린스트룀을 낙점했다. 린스트룀은 리버풀, 뉴캐슬유나이티드 등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빅클럽과도 연결됐지만 새로운 행선지로 나폴리를 선택했다.
린스트룀이 나폴리로 이적한 이유는 더 많은 출전 기회를 얻기 위함이었다. "리버풀 팬으로서 리버풀 이적은 미치도록 즐거운 경험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경기를 뛰지 못한다면 나는 TV에서 리버풀 경기를 지켜봐야만 한다. 지금은 더 많이 뛸 나이다. 나폴리는 세계 최고 클럽 중 하나고 더 많은 출전 기회를 주겠다고 내게 말했다"고 밝혔다.
린스트룀을 오른쪽 윙어로 생각한다면 충분히 납득가는 결정이다. 리버풀 라이트윙은 팀 에이스이자 EPL 최고 윙어 중 한 명인 모하메드 살라가 버티고 있다. 반면 로사노가 떠난 나폴리 오른쪽 윙어는 마테오 폴리타노다. 지난 시즌 아쉬운 활약으로 일관했던 로사노를 끝내 제치지 못했음을 감안하면 린스트룀이 충분히 도전해볼 만한 선수다.
린스트룀은 지난 라치오전 폴리타노와 교체돼 나폴리 선수로 데뷔전을 가졌다. 추가시간을 포함해 20여 분간 경기장을 누볐으나 팀 패배를 막지는 못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나폴리 엑스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것이 무리뉴 3년차? 패배 후 선수들과 언쟁 벌인 무리뉴, 성적은 1무 2패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라리가.1st] 한국에서 빛난 아틀레티코 신성 리누, 사우디 간 카라스코 공백 메울까 - 풋볼리스트
- UCL에서 3형제 맞대결 성사… ‘언더독’에서 만날 반가운 선수들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서울, K리그1 최다관중 영예…K리그2에서는 경남이 '풀 스타디움' 수상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르비아 매체 “UCL 경쟁력 강화해 줄 황인범, 폭탄 같은 영입”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