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심 쓸어담는 김연경 재질 멋진언니, [스우파2] 바다
2023. 9. 5. 17:16
K-코레오 씬에서 가장 핫한 안무가이자
<스우파2>
리더계급 챌린지의 주인공!
스우파2>
「 넘사벽 피지컬의 소유자 」
잼리퍼블릭의 커스틴을 제치고 〈스우파2〉 리더계급 메인댄서로 발탁돼 화제를 모은 바다. 김연경 선수, 정은지 등을 연상케 하는 마스크에 중성미 뿜뿜한 매력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키 176cm 길쭉한 팔다리로 클린한 안무를 선보이는 모습에 함께 참여한 댄서들도 ‘반할 것 같다’ 입을 모아 말했다고. 이후 〈스우파2〉 1화에서 레디와의 배틀 당시 키재는 명장면을 탄생시키며 보는 이들을 심쿵하게 만들었다. 바다는 중학생일 때 레슬링 자유형 선수였지만 예상치 못한 부상으로 인해 운동을 그만두고 댄서로 전향한 것으로 알려졌다.
「 여자 바타? 」
바다는 쌔삥 챌린지로 이름을 알린 바타와 춤의 스타일이 비슷하다 해서 ‘여자 바타’로도 불린다. 실제로 둘이 예전에 함께 ‘컵케익스’라는 이름의 댄스 크루에 있었는데 위댐보이즈의 카멜은 댄스씬에 ‘바바 산맥’이 있다며 바다와 바타를 언급하기도 했다. 원밀리언의 최영준 역시 바다의 춤이 트렌디하고 바타와 지향하는 지점이 같아 보인다고 말했다. 바타와 바다가 함께 춤을 춘 영상을 보면 더 비슷한 것을 알 수 있다.
「 SM의 원픽 안무가 」
현재 K-코레오 씬에서 가장 핫한 안무가이기도한 그녀는 특히 SM 아티스트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에스파의 시그니처, 넥스트레벨 ‘디귿춤’이 그녀의 작품이라고. 이를 비롯해 카이와 NCT의 작업을 주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우파2〉 방송이 시작돼자 NCT 태용은 ‘우리 바다 잘하고 와’라는 애정어린 글을 남기며 바다와의 친분을 드러내기도 했다.
「 저스트절크와의 관계성 무엇? 」
레드릭과 함께 저스트절크의 제이호의 제자였으며 지금도 저스트절크에서 수업을 하고 있다. 레드릭과는 함께 해외 레슨도 할 정도로 친한 사이이며 또 이곳에서 만난 저스트절크의 멤버, 하울이 바다의 남자친구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울이 바다보다 4살 연하이며 서로의 수업에 참여하거나 SNS에 ‘좋아요’를 누르고 달달한 댓글을 남기는 모습을 찾아볼 수 있다.
「 〈스우파〉 속 서사 메이커 」
〈스우파〉의 빅재미 중 하나는 허니제이와 리헤이처럼 갈등의 골이 깊은 크루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 이번 시즌에는 원밀리언의 리아킴과 미나명의 서사와 더불어 바다와 레디의 스토리가 주목을 받고 있다. ‘컵케이크’라는 크루로 함께 활동할 당시 친한 언니동생 사이였던 바다와 레디는 크루 해체 후 연락이 뜸해지며 현재 ‘안녕하세요’라는 인사를 할 정도로 어색한 사이가 되고 말았다고. 하지만 〈스우파2〉에서 레디와 배틀한 이후 맞팔로우를 해 둘 사이가 긍정적인 방향으로 잘 해결됐음을 알렸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코스모폴리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