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이 만든 2개 상품 ‘올해의 굿 디자인’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성산업이 만든 '음악놀이터'와 '동대구역 파크드림 아르떼힐즈'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굿디자인'에 선정됐다.
화성산업의 '음악놀이터'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몸으로 놀이기구를 연주하며 소통하는 오케스트라 놀이터이다.
화성산업은 '음악놀이터', '동대구역 파크드림 아르떼힐즈'를 포함해 지난 2008년부터 올해까지 총 14차례(14년)에 걸쳐 23개의 상품이 굿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08년부터 14회 총 23개 상품이 굿 디자인으로 뽑혀
화성산업의 ‘음악놀이터’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몸으로 놀이기구를 연주하며 소통하는 오케스트라 놀이터이다.
놀이터에는 총 5가지 연주 가능한 놀이기구가 있으며 각 기구마다 다른 악기소리가 흘러나와 함께 기구를 타면 자연스레 하나의 오케스트라의 교향곡이 연주된다.
또 바닥은 오선으로 디자인했으며, 노란 시설물은 온쉼표와 2분 쉼표 기호가 연속되는 모양으로 리듬을 표현했다.
놀이터 중심에 위치한 다리펜스는 악보에 필수적 존재로 멜로디를 결정하는 높은음자리표를 모티브로 놀이터의 중앙에 배치해 전체적인 놀이터의 중심을 잡아주고 안정감을 줬다.
‘동대구역 파크드림 아르떼힐즈’는 단지 내에 조성된 문화예술이 함께하는 조경공간이다.
이는 아파트에서 단지 외부 공간이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는 가에 초점을 두고 새로운 디자인 개념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단지 내 조경공간, 산책로, 벽면, 놀이터등과 어우러진 국내외 유명작가의 작품 총 13점을 설치해 문화와 예술이 함께하는 미술관 같은 아파트로 계획했으며, 전통과 현대가 조화되는 전통정원, 파티오 광장, 리프레쉬 가든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공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화성산업은 ‘음악놀이터’, ‘동대구역 파크드림 아르떼힐즈’를 포함해 지난 2008년부터 올해까지 총 14차례(14년)에 걸쳐 23개의 상품이 굿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화성산업 관계자는 “첨단과 자연이 조화된 인간 중심의 신 주거문화를 지향하며 세상을 바꾸는 녹색 디자인을 모티브로 최고의 품질 가치를 실현, 세상을 조금이라도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CEO 선임
- 코스피, 장중 2400선 붕괴…8월 블랙먼데이 이후 처음
- ‘의료·연금개혁’ 성과 자찬한 尹 정부…전문가들 “긍정적” “추진 의지 없어”
- 尹 지지율 소폭 상승해 다시 20%대…TK·70대에서 회복 [갤럽]
- 금감원 잦은 인사교체…“말 안 통해” 전문성 지적도
- 대한항공 합병 코앞인데 내부는 ‘시끌’…불안한 비행 앞둔 아시아나
- 이재명 ‘운명의 날’…오늘 ‘선거법 위반’ 1심 선고
- 티메프 피해자들 “결제대금 유예해달라”…카드사 “심사 결과대로”
- ‘검사 선배’ 박균택 “이재명 ‘선거법 위반’ 당연히 무죄…처벌 규정 없어”
- 北김정은, 자폭공격형무인기 성능시험 지도…“대량생산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