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사군자추출물’ 美 특허 등록… 현지 전립선 건기식 시장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온스는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남성 전립선건강 개별인정형원료 '사군자추출물'에 대한 원천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사군자추출분말은 휴온스가 2017년부터 충남대학교와 공동 연구 끝에 개발한 전립선건강개선 개별인정원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특허는 ‘사군자 추출물을 함유하는 전립선 비대증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기술이다. 앞서 휴온스는 국내와 유럽 5개국, 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에서도 특허를 취득했다. 미국 특허까지 취득하면서 원료 가치를 인정은 데 이어, 계속해서 글로벌 특허를 취득하며 기술권 보호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사군자추출분말은 휴온스가 2017년부터 충남대학교와 공동 연구 끝에 개발한 전립선건강개선 개별인정원료이다. 휴온스는 충남대학교로부터 사군자추출분말에 대한 기술을 이전받아 독점권을 확보하고 기술개발에 성공해 상업화했다.
사군자는 사군자과에 속하는 덩굴나무로, 미얀마, 말레이시아 등이 원산지다. 전통적 약초로 널리 사용해 왔으며 동의보감과 본초강목에도 기재돼 있다. 사군자추출분말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국제 전립선 증상 점수(IPSS) 총점 개선과 ▲야간뇨 ▲요절박 ▲잔뇨감 ▲빈뇨 ▲배뇨곤란 ▲배뇨중단 ▲배뇨지연 ▲생활불편 ▲약한배뇨 등 유의미한 효과가 확인됐다. 인체적용시험에 앞서 동물실험에서도 사군자추출분말을 경구 투여 했을 때 전립선 무게, 조직 성장 관련 인자가 유의적으로 감소함을 규명했다. 휴온스 관계자는 “많은 중장년 남성들이 전립선 관련 증상을 호소하지만 선택 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과 치료제가 한정적”이라며 “남성 건강식품인 사군자 제품을 선택할 때는 전립선 건강 관련 기능성 인정 여부를 확인해야 일반 한약재·분말로 된 제품과 구별할 수 있다.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았는지 확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국에서 벌어진 일… '9쌍둥이 임신', 어떻게 가능했지?
- "앞머리 심었다" 인기 아이돌 박지원, 탈모 고백… 모발 이식 방법 보니
- '브리저튼' 각본가 숀다 라임스, 약 안 쓰고 68kg 감량… 평소 '이 과일' 챙겨 먹었다던데
- 유럽의약품청, 치매약 ‘레켐비’ 승인 권고 결정… 7월 거부 권고 뒤집었다
- 소유, 과거 8kg 뺐다던데… 비법 뭔가 보니, '이 식단' 덕분?
- 한미사이언스 임종훈 대표, 주식 105만주 매각 “모친 296억 빌리고 안 갚아”
- [제약계 이모저모] 제일약품, ‘자큐보’ 런칭 심포지엄 진행 外
- “8살부터 담배 피워” 美 유명 영화감독, 결국 ‘이 병’ 투병… 폐조직 파괴까지?
- “부끄러워서?” 대변 참았다가… 극심한 복통 유발하는 ‘이 병’ 위험 증가, 왜?
- "'이것' 먹고 속 부대껴 죽을 뻔"… '사랑과 전쟁' 유지연, 그래도 포기 못한다는 음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