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뷰티 비수기에도 8월 거래액 85% '쑥'

이나영 2023. 9. 5. 11: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뷰티 업계 비수기로 꼽히는 8월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화장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젊은 층이 에이블리로 모여들며 대형 브랜드부터 신규 브랜드까지 8월 기준 뷰티관 입점사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했다.

지난달 에이블리 뷰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5% 늘었고, 주문 수도 80% 가량 뛰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블리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뷰티 업계 비수기로 꼽히는 8월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에이블리 뷰티관'은 2021년 3월 론칭 초기부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왔다. 2년이 지나 카테고리 안정기에 접어들었음에도 꾸준히 거래액 상승세가 지속되며 핵심 소비층으로 급부상한 잘파세대(Z세대+알파 세대) 모바일 화장대로 안착했다.

화장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젊은 층이 에이블리로 모여들며 대형 브랜드부터 신규 브랜드까지 8월 기준 뷰티관 입점사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했다.

지난달 에이블리 뷰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5% 늘었고, 주문 수도 80% 가량 뛰었다. 덥고 습한 날씨에 메이크업 및 피부관리 수요가 줄어드는 화장품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색조, 베이스, 스킨케어 등 품목별 고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8월 가장 높은 구매 비중을 차지한 카테고리는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나타났다. 립스틱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0%, 아이섀도는 110% 증가하는 등 다양한 색조 아이템이 주목받았다. 동기간 인기 색조 브랜드 데이지크의 에이블리 내 거래액은 6배 이상(506%), 투쿨포스쿨은 5.4배 이상(445%) 늘었다. 삐아의 글로우 립 틴트 상품 거래액은 1년 만에 9.7배 이상(879%) 대폭 증가하며 브랜드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색조 카테고리 외 다양한 상품군의 성장세도 돋보였다. 같은 기간 클렌징 품목 거래액은 2.5배(150%)로 가장 큰 성장 폭을 기록했으며, 클렌징 오일로 유명한 마녀공장의 에이블리 내 거래액은 365% 증가했다. 에스쁘아, 바닐라코 등 쿠션 상품이 인기를 끌며 베이스 메이크업 거래액은 140% 성장했고 셀리맥스, 스킨푸드 등 스킨케어 품목도 2배 이상(110%) 거래액이 늘었다.

에이블리는 뷰티, 패션 카테고리 간 연계 구매 증가를 이번 성과의 원동력으로 꼽았다. 올여름 해외여행, 각종 페스티벌 등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며 상황별 맞춤 의류와 화장품을 함께 구매하는 이들이 늘어난 것이다.

에이블리는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간절기 맞이 ‘뷰티위크’를 진행한다. 투쿨포스쿨, 롬앤, 에뛰드, 루나, 바닐라코, 에필로우 등 인기 뷰티 브랜드의 색조 아이템부터 건조한 가을 대비 스킨케어, 클렌징 상품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뷰티 브랜드는 에이블리를 통해 계절에 관계없이 매출 증대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유저 역시 취향에 맞는 옷과 화장품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며 “일찍이 온라인 뷰티 시장에 안착해 뷰티 브랜드 사이에서 주목받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만큼 앞으로도 뷰티관 강화에 드라이브를 걸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