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호텔, 연령대별 특화된 어린이 프로그램 선봬…다양한 전용 프로그램 운영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2023. 9. 5. 11: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레고랜드 호텔은 어린이의 연령대 별 특화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레고랜드는 2세에서 12세, 영유아에서부터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성장 속도도 빠르고 발달 단계에 따라 관심사가 다른 어린이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레고랜드 호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 왔다.

레고랜드 호텔의 어린이 프로그램들은 투숙객 전용으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며,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족이 함께 하는 어린이의 무한한 창조력”을 독려하고 발휘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워터 플레이, 키즈 그라운드, 크리에이티브 워크숍 등 레고랜드 호텔의 연령대별 어린이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레고랜드 호텔은 여름철부터 10월 초까지 수심이 깊어 물놀이를 즐기지 못하는 유아를 위해 매우 낮은 0.6m 수심의 야외 수영장인 워터 플레이를 운영하고 있다.

비록 낮은 수심이지만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워터 플레이에는 암링과 구명조끼가 함께 구비돼 있으며 만일의 사고를 대비해 라이프 가드 또한 배치하여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수영장 곳곳에는 고무로 만들어진 레고 브릭이 있어 아이들은 물놀이 도중 레고 조립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워터플레이 바로 옆에 위치한 라운지에서 휴식을 즐기거나 음료, 치킨 등의 스낵을 먹을 수도 있다.

워터 플레이는 호텔 투숙객들의 쾌적한 이용 환경과 안전을 고려하여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QR코드로 예약된 시간대에 입장할 수 있다.

레고랜드 호텔에는 영유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키즈 그라운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키즈 그라운드는 5세~7세가 체험할 수 있는 동물 안경 만들기와 바람개비 만들기, 5세~13세를 위한 에코백 색칠하기, 8세~13세까지 입장 가능한 등대 만들기 총 3가지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아트 액티비티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전문 선생님과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만 입장함으로 부모님은 잠깐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체험을 하며 아이들이 손수 제작한 안경, 에코백 그리고 등대는 가져갈 수 있어 아이들의 추억은 덤으로 챙겨갈 수 있다. 하루에 총 5회로 나누어 운영하며 각각의 프로그램마다 권장 연령대가 적혀 있어 아이의 연령에 딱 맞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키즈 그라운드는 호텔 3층에 위치해 있고 QR 코드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호텔 투숙 1박당 1회 입장이 가능하다.

레고랜드 호텔에서는 초등학교 고학년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인 크리에이티브 워크숍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크리에이티브 워크숍은 레고랜드에서 별도 교육을 받은 전문 레고 빌더와 함께 레고 브릭을 활용한 다양한 조립법을 배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 크리에이티브 워크숍은 레고 전문 빌더의 가이드에 따라서 브릭 조립을 진행해도 되지만 아이의 창의력을 활용한 자유로운 조립도 가능하다.

크리에이티브 워크숍은 50분간 진행하는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내가 만든 로봇과 댄스댄스’와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찾았다! 대관람차’, 약 30분간 진행하는 영유아를 위한 ‘우당탕탕! LEGOLAND에 간 조이’로 구성돼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2번씩 진행되어 총 6회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크리에이티브 워크숍 또한 자녀의 나이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면 되며 초등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은 아이 혼자서 참여하고 ‘우당탕탕! LEGOLAND에 간 조이’ 프로그램은 부모님이 동반 입장해야 한다.

모든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형 호텔 전용 프로그램들도 있다. 전 연령대의 어린이가 즐길 수 있는 레고 코스튬 공연, 레고 모델 콘테스트가 준비돼 있다. 2층에서 펼쳐지는 레고 코스튬 공연은 플레이 그라운드 놀이터에서 매일 저녁 6시 30분에 시작하며 연기자와 레고 코스튬이 등장하며 고객 참여형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매일 레고 모델 콘테스트 발표가 진행된다. 레고 모델 콘테스트는 매번 달라지는 콘테스트 주제를 바탕으로 레고랜드 호텔 곳곳에 마련된 브릭 피트 공간에서 아이들이 만든 레고 작품 중 최고의 작품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콘테스트에서 1등으로 선정된 작품은 레고랜드 호텔 1층에 마련해 놓은 레고 장식장에 전시될 뿐만 아니라 소정의 상품까지 받을 수 있다.

콘테스트 작품은 2층 크리에이티브 워크숍 앞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호텔에서 숙박하는 모든 어린이는 참여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호텔 내 모든 객실에서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보물찾기 이벤트가 있다. 전 세계의 레고랜드 호텔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글로벌 인기 프로그램이다. 아이들은 객실 내에서 숨겨진 여러 단서를 찾아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객실에 비치된 보물 상자를 열수 있다. 직접 퀴즈를 풀어 보물상자를 열면 준비된 레고 선물을 받을 수 있어 어린이들의 호응이 뜨겁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