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어항공단, 통영 동부항 뉴딜사업 건축설계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하 공단)은 '통영시 동부항 어촌뉴딜사업 건축설계용역' 설계 공모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통영시 동부항은 2021년 해양수산부 어촌뉴딜사업에 공모해 선정한 사업지다.
이번 공모를 통해 통영시 동부항 종이섬을 중심으로 자연경관과 수산자원을 활용한 편의시설, 어항 시설을 설치한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건축설계 공모를 통해 통영시 동부항 어촌 인프라를 확충해 어업인 소득 다각화와 새로운 기반시설을 정비를 이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하 공단)은 ‘통영시 동부항 어촌뉴딜사업 건축설계용역’ 설계 공모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통영시 동부항은 2021년 해양수산부 어촌뉴딜사업에 공모해 선정한 사업지다. 이번 공모를 통해 통영시 동부항 종이섬을 중심으로 자연경관과 수산자원을 활용한 편의시설, 어항 시설을 설치한다.
또한 지역 특화 자원의 다양한 판로개척과 먹거리 개발 중개로 외부 관광객을 유치해 지역 거버넌스 구축, 어촌 활성화를 도모한다.
공단은 이번 공모를 통해 어촌 접근성 제고를 위한 해상교통 안전 인프라 확충으로 종이섬 여객선 대합실(연면적 212㎡)을 신축해 해상교통 이용 편익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종이섬 커뮤니티센터(2개 동) 신축, 어촌계회관 재단장으로 소득기반사업과 편의시설을 확충한다.
공모 참가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최종 당선작은 내달 17일 발표 예정이다.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건축설계 공모를 통해 통영시 동부항 어촌 인프라를 확충해 어업인 소득 다각화와 새로운 기반시설을 정비를 이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내가 성관계 거부하자…지적장애 딸 추행한 친부 '집행유예'
- 이재명, '노인 비하' 유감 표명이 전부?...'무책임한 태도' 도마에
- "수영하다 어딜 만져" 부산 해수욕장서 한 달간 벌어진 성범죄들
- 초6에 구타당해 팔 깁스한 女교사에 "고발서 자필로 다시 써라"
- '파열음' 잼버리, 플랜B로 '환호' 이끌까
- 한동훈 "민주당 '검수완박'에 이재명 위증교사 묻힐 수 있었다"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내년에도 차질 없는 의료개혁...의정갈등 해소는 숙제 [尹정부 개혁 점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이제영·서어진·이동은·김민선’ 정규투어 무관 한 풀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