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제이홉, 한터차트 8월 ‘월드차트’ 1위…글로벌 인기 증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의 '잭 인 더 박스(홉 에디션)'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일 발표된 한터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제이홉은 '잭 인 더 박스(홉 에디션)'로 월드 지수 15,163.19점을 획득해 월드차트 1위에 올랐다.
지난 8월 18일 발매된 '잭 인 더 박스(홉 에디션)'은 제이홉이 작년에 발표했던 솔로 앨범의 피지컬(CD) 버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의 '잭 인 더 박스(홉 에디션)'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일 발표된 한터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제이홉은 '잭 인 더 박스(홉 에디션)'로 월드 지수 15,163.19점을 획득해 월드차트 1위에 올랐다.
지난 8월 18일 발매된 '잭 인 더 박스(홉 에디션)'은 제이홉이 작년에 발표했던 솔로 앨범의 피지컬(CD) 버전이다. 앨범에는 제이홉이 작사·작곡 및 프로듀싱한 기존 10곡에 2022년 미국 롤라팔루자 페스티벌에서 선보였던 라이브 버전 3곡(퓨처, 이퀄 사인, 스톱)과 연주곡 2곡이 추가 수록돼 있다.
월드차트는 음반, 음원, 인증, SNS, 미디어 등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되는 한터차트 내 종합차트다. 제이홉의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홉 에디션)’(Jack In The Box HOPE Edition)은 음반과 미디어 부문에서 높은 성적을 기록하며 글로벌 스타의 위력을 보였다.
실제로 '잭 인 더 박스(홉 에디션)'은 단 1종으로 발매 첫날에만 51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그리고 8월 3주 음반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잭 인 더 박스(홉 에디션)'은 발매 첫주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200 6위에도 오른 바 있다.
이러한 기록은 그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한편, 제이홉은 강원도 원주 육군36보병사단 신병교육대대에서 조교로 복무 중이다.
사진 = 빅히트뮤직, 한터차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진우 "뇌출혈 골든타임 놓쳐…27시간 만에 수술 받고도 살아" (회장님네)[종합]
- 남동생 죽자 20년 만에 나타난 조카…"보험금 2억 가로채" 울분 (물어보살)[종합]
- 박태환·조현아 핑크빛 설렘…"현아를 품은 태환"
- 16기 영숙, '나솔'의 프리지아였나…쇼핑몰 명품 가품 판매 및 착용 논란 [엑's 이슈]
- 장윤정, 고액 출연료 '웃픈' 일화…"♥도경완에 나눠줬더니 부작용" [전일야화]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