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콜라보 힘입어 日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매출 3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가 콜라보 및 여름 업데이트에 힘입어 일본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 매출 3위에 올라섰다.
4일 시프트업은 '승리의 여신: 니케'가 일본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를 달성하고, 한국, 북미, 대만 등 주요 글로벌 마켓에서 매출 역주행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승리의 여신:니케'는 9월 1일 진행한 '니어: 오토마타'와의 콜라보 업데이트로 일본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고, 매출 3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가 콜라보 및 여름 업데이트에 힘입어 일본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 매출 3위에 올라섰다.
4일 시프트업은 '승리의 여신: 니케'가 일본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를 달성하고, 한국, 북미, 대만 등 주요 글로벌 마켓에서 매출 역주행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승리의 여신:니케’는 9월 1일 진행한 ‘니어: 오토마타’와의 콜라보 업데이트로 일본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고, 매출 3위에 올랐다.
업데이트 4일 차에도 ‘승리의 여신:니케’는 최상위권 내에서 순위가 조금씩 오르고 있어, 매출 장기 성과와 지속 가능한 성장력을 갖춘 게임으로 서브컬처 본토인 일본 내에서 IP저력을 각인시켰다.
국내에서는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각각 5위, 10위를 기록하며 호평 속에 차트 역주행에 성공했다. 북미에서도 서브컬처로 이례적으로 10위권에 재진입해, 2D 미소녀 게임으로는 최상위 순위를 차지했다. 또한 주요 서비스 국가인 대만에서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앱스토어 최고 순위 2위를 기록했다.
이번 성과를 제외하고도 지금까지 ‘승리의 여신:니케’는 2022년 11월 4일 글로벌로 출시한 이후 주요 업데이트마다 일본과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에서 최고 매출 상위 순위를 경신해 왔다.
글로벌 전역에서 장기적인 성과를 내는 국산 게임이 드문 가운데, 특히 일본에서는 지난 체인소 맨 콜라보는 물론, 최근 여름 업데이트를 포함한 주요 업데이트에서 매출 2위를 차지하는 등 매출 최상단을 놓치지 않아 장기화되는 일본 유저의 두터운 팬심을 확인시켜 줬다.
사진=시프트업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진우 "뇌출혈 골든타임 놓쳐…27시간 만에 수술 받고도 살아" (회장님네)[종합]
- 남동생 죽자 20년 만에 나타난 조카…"보험금 2억 가로채" 울분 (물어보살)[종합]
- 박태환·조현아 핑크빛 설렘…"현아를 품은 태환"
- 16기 영숙, '나솔'의 프리지아였나…쇼핑몰 명품 가품 판매 및 착용 논란 [엑's 이슈]
- 장윤정, 고액 출연료 '웃픈' 일화…"♥도경완에 나눠줬더니 부작용" [전일야화]
- 율희, 3남매 양육권 '포기' 독 됐나…"최민환 성범죄 처벌이 영향 有" [엑's 이슈]
- 가스라이팅, 강제 결혼·임신…'인간 사육장' 18년만 탈출 '경악' (이말꼭)
- 송가인, 김종국 父 며느리 되나…"김종국, 전 재산 잃고 근육 없어도 좋아" (미우새)[전일야화]
- 미자 작심 폭로 "♥김태현, 밖에 나가면 연락無…결혼 후 바뀌었다" (동치미)
- '비혼 출산' 사유리 "정자 기증자 얼굴 알아…젠 닮았더라" (주간반상회)[종합]